Offcanvas

가상화 / 비즈니스|경제

브로드컴, KKR에 VM웨어 EUC 부문 매각 "40억 달러 규모, 연내 마무리"

2024.02.27 Anirban Ghoshal  |  Network World
관측이 제기된 지 불과 몇 시간 후인 26일 저녁 브로드컴이 VM웨어의 최종 사용자 컴퓨팅(EUC) 사업부를 KKR에 매각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매각가는 40억 달러다.

투자기업 KKR은 인수 이후 최종 사용자 컴퓨팅 사업부가 독립 기업이 될 것이라며, 기존 경영진인 산카 아이어가 이끌게 된다고 전했다. 

KKR에 따르면 새로 인수한 사업부는 성장 자본(growth capital)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투자 회사는 EUC의 연구 개발 부서의 시장 진출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업, 고객 성공 및 파트너 지원 팀을 포함해서다.

브로드컴은 지난 11월 말 610억 달러 규모의 VM웨어 인수를 마무리하면서 최종 사용자 컴퓨팅 사업부를 함께 인수했다. EUC 사업부는 데스크톱 가상화 플랫폼 호라이즌과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플랫폼 워크스페이스 원을 보유하고 이따.

브로드컴의 호크 탄 CEO는 지난 12월 EUC와 카본 블랙Carbon Black)과 같은 VM웨어의 비핵심 부문을 매각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엔드유저 컴퓨팅과 카본 블랙 사업부를 매각하는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묻는 질문에 탄은 두 사업부 모두 좋은 자산이지만 비즈니스의 핵심 부분에만 집중하려 한다며, "비즈니스 모델에 가장 큰 가치가 있는" 사업부에 집중하고 싶다고 답했다.

VM웨어 EUC와 카본 블랙의 연간 매출은 연간 20억 달러 수준이다.

KKR의 북미 펀드 XII를 통해 이루어진 이번 EUC 분사는 2024년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KKR은 EUC 사업부가 광범위한 직원 소유권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모든 직원이 KKR과 함께 각 비즈니스의 소유주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KKR은 "이 전략은 직원 참여와 강력한 소유권 문화가 더 강력한 회사를 만드는 핵심 동력이라는 믿음에 기반한 것"이라며, 회사가 2011년부터 40개 이상의 포트폴리오 회사에서 6만 명 이상의 비 고위 경영진 직원에게 수십억 달러의 총 지분 가치를 부여했던 바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KKR은 BMC, 엔소노, 콘타보와 체결한 계약을 포함하여 IT 부문에 대한 방대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