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가상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다올TS, 메이머스트와 MOU 통해 AI 사업 확대

2023.09.21 편집부  |  CIO KR
델 테크놀로지스의 국내 총판업체 다올티에스(이하 다올TS)가 엔비디아의 퀄리파이드 SP (Qualified Solution Provider) 메이머스트와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본격적인 AI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홍정화 다올티에스 대표(좌)와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우) ⓒ 다올티에스 

다올TS는 메이머스트와 지난 18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메이머스트 하남지사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다올TS와 메이머스트는 양사가 펼치고 있는 AI 관련 사업의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해 다올TS는 메이머스트에 델 테크놀로지스의 제품-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메이머스트는 다올TS에 엔비디아 관련 제품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다올TS와 메이머스트는 이번 MOU를 통해 지난 5월 델 테크놀로지스가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TW) 2023’에서 공개한 ‘프로젝트 헬릭스(Project Helix)’ 오퍼링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인프라와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생성형 AI를 지원하며, 보안이 높은 형태로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에 따르면 다올TS는 연초부터 AI 관련 사업의 확대를 적극 추진해왔으며, 이번 메이머스트와의 MOU도 이 같은 사업확장 전략의 하나로 추진했다.

다올TS는 메이머스트와의 원활한 사업을 위해 ▲DEC(Dell Experience Center) 운영 및 강력한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델 GPU 서버 기반 AI 인프라 테스트 랩 공동 구축 및 운영 ▲AI/HPC 사업 활성화를 통한 파트너 에코 시스템 구축 ▲선투자가 필요한 대형 프로젝트 조기 참여 및 수주 확도 제고 ▲GPU AI/HPC 전문성 확보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기획 확장 등을 제공—추진할 방침이다.

메이머스트는 엔비디아의 퀄리파이드 SP로서 AI 솔루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수년간 축적된 다양한 AI 데이터센터 인프라(GPU 및 CPU 서버, 네트워크 등) 및 S/W 솔루션(NVAIE, vGPU, DPU 등)에 대한 최적화된 엔터프라이즈 AI 통합 플랫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다올TS와 AI 사업추진 공동전선을 펼치기 위해 ▲엔비디아 풀 스택 솔루션 제공 ▲최적화된 엔비디아 솔루션 기술지원 제공 ▲금융—제조—공공—교육 등 다양한 산업별 사업 노하우 공유 등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와 함께 양사는 ▲생성형 AI(Project Helix) 비즈니스 ▲LLM 국내 스타트업과의 비즈니스 협업 추진 ▲신규 AI 솔루션 비즈니스 발굴 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전했다.

다올TS 홍정화 대표이사는 “AI 분야의 전문성과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메이머스트와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국내 AI 기술 확대에 총력을 기울여 AI 전문업체로 다시 한번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이사도 “다올TS와 메이머스트 양사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기술력이 결합하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국내 AI 기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다올TS와 전폭적인 협력을 통해 영업, 마케팅, 기술지원 등 원활한 비즈니스가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