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가상화 / 클라우드

틸론소프트, 클라우드 PC 서비스 ’KDaaS’ 및 화상회의 서비스 ‘미팅타운’ 베타 공개

2022.12.12 편집부  |  CIO KR
틸론소프트가 고성능 PC 사양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PC 서비스 ‘KDaaS’와 웹 기반의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화상회의 서비스 ‘미팅타운(Meeting.town)’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틸론소프트는 정식 서비스 오픈에 앞서 두 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먼저 공개했다. 회사는 정식 출시 이후 제공될 기능 중 일부 기능을 먼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클라우드 PC 서비스 ‘KDaaS’는 3D 캐드와 같은 고성능 프로그램 및 RPG·FPS와 같은 고성능 게임,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의 PC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복잡한 설치 없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의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어, 외근 및 출장으로 업무 환경 이동이 빈번한 이용자나 저사양의 PC에서 고성능의 PC 환경을 이용하고 싶은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다.

특히, 맥 OS를 비롯해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OS에서의 구동할 수 있어, 타 OS 기종에서도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실제 데이터가 아닌 최적화된 화면 값만 송출하기 때문에 데이터 유출 위협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틸론소프트의 ‘미팅타운(Meeting.town)’은 웹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로 간편하고 저렴한 화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 업무 환경의 확산에 따라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 화상회의 솔루션 도입을 추진하고 있지만, 신뢰하지 않는 환경에서의 정보 유출의 우려 때문에 망설이고 있으며, 현재 시장에 출시된 화상회의 솔루션은 가상 데스크톱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틸론소프트는 기업 및 기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화상회의 서비스인 ‘미팅타운(Meeting.town)’을 개발했으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VDI 환경에 최적화된 화상회의 협업 환경을 제공하고, 제로 트러스트 환경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틸론소프트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민간 기업의 업무 효율 향상뿐만 아니라 비대면 업무 환경 운영을 위한 보안가이드 등 다양한 보안 규정을 준수하며 추후 공공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틸론소프트의 최용호 대표는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의 70% 이상이 코로나 이후에도 재택근무를 지속하고 있고 다양한 유형의 재택 및 원격근무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두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UX(사용자 경험) 등 고객 편의 기능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 출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틸론소프트는 12월 14일까지 KDaaS(www.kdaas.com) 및 미팅타운 베타 서비스 무료 체험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며, 베타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