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포티넷-지니언스, NAC와 VPN 연동한 재택 근무 솔루션 개발 완료

2021.07.19 편집부  |  CIO KR
포티넷코리아가 지니언스와 협력해 재택 및 원격 근무 기업 환경에 특화된 향상된 보안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공동 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상반기 주요 침해사고 원인 중 20.5%가 원격 근무로 인한 VPN 사용 증가에 따른 공격이었다. 전 세계적으로 고도화된 해킹 기술과 피싱, 사회공학적기법을 결합한 APT 공격, VPN 장비 취약점을 악용한 해킹 사고는 재택 근무 시대에 보다 고도화된 보안 해결책을 요구하고 있다.

포티넷과 지니언스는 국가정보보안 기본 지침과 금융감독원 전자금융 감독규정 시행 세칙을 준수하는 원격 근무 보안 솔루션의 연동을 완료했다. 포티넷 고성능 VPN에 지니언스 NAC 솔루션의 강력한 단말 보안 기능을 결합했다. 

원격지에 위치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실시간 컴플라이언스 준수 여부 검사 및 통제, 시스템 자원 및 상태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했다. 단말기의 보안 상태 점검 후 VPN 연결, VPN 연결 시에 일반 인터넷 차단, 강력한 추가 인증, 보안 정책 위반 시에는 VPN 강제 종료 등 보다 향상된 재택 근무자를 위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이미 양사 고객 중 다수가 재택 근무 환경을 위한 보안 강화 요구사항이 있는 만큼 기술제휴를 통해 향후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시큐어원 등 양사 제품의 기술지원이 가능한 파트너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시너지를 높이고 제 2금융권 및 병원, 중견 기업을 타깃으로 웨비나, 고객체험센터 운영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포티넷코리아 조원균 지사장은 “양사의 기존 고객은 물론 잠재 고객들의 다양한 보안 요구사항에 맞춤화된 강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양사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는 “포티넷과 보다 고도화되고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의 표준을 고객에게 제시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세대 보안 분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