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최소 한 명 이상 악성 모바일 앱 다운로드한 기업
46
%
자료 제목 :
2022년 사이버보안 예측 보고서
2022 Cyber-security Predictions
자료 출처 :
Check Point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1년 11월 01일

보안

체크포인트, ‘2022 사이버 보안 예측 보고서’ 발표··· “공급망 공격 일반화될 것”

2021.11.16 편집부  |  CIO KR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가 11월 16일 내년에 직면하게 될 핵심적인 보안 도전과제들을 상세하게 담은 ‘2022년 사이버보안 예측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사이버범죄자들이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을 악용하는 동시에, 딥페이크, 암호화폐, 모바일지갑 등을 통해 새로운 공격 기회를 발견하게 될 것이라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2021년 내내 코로나19 팬데믹과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확산됐다. 2022년에 사이버 그룹들은 다양한 피싱공격과 사기를 감행하기 위해 가짜뉴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악용할 것이라고 업체 측은 전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공급망 공격은 더욱 일반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부는 이러한 공격에 대응하고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규제를 수립하기 시작하는 한편, 보다 많은 위협 그룹을 전 세계적으로 파악하고 겨냥하기 위해 민간분야 및 다른 국가와 협력하기 시작할 것이다.

인프라 및 기술적 역량 강화를 통해 테러집단과 정치적 활동가들은 자신의 의도를 발전시키고, 더욱 정교하며, 광범위하게 확산시킬 수 있게 됐다. 사이버 공격은 전 세계적 활동을 불안정하게 만들기 위한 대리 갈등으로써 점점 더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 침해는 더 자주, 더 큰 규모로 발생할 것이며 조직과 정부가 복구하는데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될 것이다. 2021년 5월에 미국의 대형 보험사는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해커에게 4천만 달러를 송금하기도 했다. 이는 기록적인 수치이며, 2022년에는 공격자가 요구하는 금액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고서에 따르면, 화폐가 순수하게 소프트웨어로 전환되면,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을 해커들이 훔치거나 조작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필요한 사이버 보안 역시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모바일 지갑과 모바일 결제 플랫폼이 더 자주 사용되면서, 사이버 범죄자들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의존도 증가를 악용하기 위해 본인들의 테크닉을 발전시키고,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 세계적으로, 2021년에 매주 61곳 중 한 곳은 랜섬웨어로 인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위협 행위자들은 계속해서 대가를 지불할 여력이 있는 기업들을 목표로 삼을 것이며, 랜섬웨어 공격은 2022년에 더욱 정교해질 것이다. 해커들은 실시간으로 맞춤형 공격을 하고, 피해 대상 네트워크 안에서 살아남아 작업하기 위해 점점 더 침투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의 마야 호로위츠 연구담당 VP는 “올해 사이버 범죄자들은 혼란을 극대화하기 위해 조직의 공급망과 네트워크를 타깃으로 백신 의무 접종, 선거, 하이브리드 근무형태 전환 등을 악용하는 패턴으로 공격 전략을 변화시켰다”라며, “사이버공격의 정교함과 규모는 계속 기록을 경신할 것이며, 우리는 랜섬웨어와 모바일 공격의 숫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