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아웃소싱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NHN클라우드, 핀테크 중소기업 대상 금융 클라우드 지원

2023.04.25 편집부
NHN클라우드가 ‘2023년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돼 핀테크 분야 중소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진행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핀테크 기업들이 보다 안전한 클라우드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이용 보조금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핀테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연간 최대 9,600만 원까지 클라우드 이용 바우처를 제공하고, 이관·구축 지원 및 보안 컨설팅, 모의해킹 및 취약점 분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서 NHN클라우드는 수요기업인 핀테크 분야 중소기업의 서비스 유형, 규모 등 핵심 요구사항을 고려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요기업은 이번 사업을 활용해 NHN클라우드의 금융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NHN클라우드는 핀테크 중소기업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데모 환경 및 크레딧 지원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상품 특별 할인 ▲금융 클라우드 구성을 위한 주요 아키텍처 제공 ▲금융 클라우드 수요기업 선정을 위한 무료 컨설팅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NHN클라우드는 이번 사업에서 자사 서비스 이용 고객 중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신규 구축, 기존 클라우드 이전 등 전환 유형에 특화된 이관·구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오픈스택(OpenStack) 기반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서비스를 도입하는데 필요한 기술 연계/호환성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NHN클라우드는 신한투자증권, 상상인저축은행 등 멀티 클라우드 전략 기반 금융권 고객을 연이어 확보한 바 있다. 

지원사업 수혜를 원하는 핀테크 중소기업은 5월 19일까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포털’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상세 공고는 핀테크 포털 내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 허희도 신사업본부장은 “효과적인 클라우드 전환과 이용을 고민하는 핀테크 중소기업에 이번 프로그램이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NHN클라우드의 오픈스택 기반 금융 클라우드 환경을 바탕으로 기업이 금융 분야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고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