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모바일 / 오픈소스

깃허브, 동영상 업로드 기능 정식 지원

2021.05.17 박예신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소스 깃허브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지원한다고 13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깃허브는 개발자들이 동영상을 기반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협업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설명이다. 

깃허브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로렌 브로즈는 블로그에서 “(버그 수정을 위해) 버그를 재현해보거나, 코드를 변경하거나, 소프트웨어의 새 기능을 시연해보는 등의 작업을 진행할 때 동영상을 이용하면 워크플로우를 보다 간결하고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깃허브는 지난해 12월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베타버전으로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이를 정식 출시함으로써 모든 깃허브 사용자들이 영상을 통해 협업할 수 있게 됐다. 

깃허브에 따르면 현재 업로드 가능한 영상 확장자는 mp4와 mov다. 또 iOS와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므로 모바일을 통해 영상을 업로드할 수도 있다. 모바일상의 버그를 녹화해 업로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깃허브 측은 설명했다.

깃허브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로렌 브로즈는 “영상을 기반으로 협업하는 역량은 소프트웨어 워크플로우의 필수 요소 중 하나다”라며 “향후 룸, 비메오 등과 협업해 더 많은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