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몰로코, ‘락다운 이후 모바일 이용 행태’ 보고서 발표

2021.04.30 편집부  |  CIO KR
몰로코가 자사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데이터를 분석해 팬데믹 이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카테고리별 전망을 예측한 ‘락다운 이후 모바일 이용 행태(Mobile Life After Lockdown)’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제약이 완화되면, 데이팅 앱과 외식 관련 앱이 가장 빠르게 회복될 전망이다.



몰로코는 락다운 이후 모바일 환경이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터들이 앞으로 몇 달간의 상황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호주 내 발생한 1억 건 이상의 모바일 광고 입찰 요청 데이터를 분석했다. 

호주는 미국 및 캐나다와 같은 주요 시장과 유사성을 띄고, 코로나19 상황 경과가 잘 정리되어 있어 다른 국가들과 명확한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대상 지역으로 선별됐으며, 앱 카테고리는 광고 입찰 요청 횟수가 앱 사용률로 해석될 수 있는 데이팅, 여행, 외식, 게임 등 4개의 앱 카테고리로 제한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외식 관련 앱은 코로나19 관련 제약이 완화되면서 사용률이 4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팅 앱은 긴 시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제한돼 있던 사회적 교류에 대한 수요가 반영되어 앱 사용률이 약 235% 증가했다. 락다운 기간 동안 200%에서 400%까지 사용률이 증가했던 게임 앱의 경우, 락다운이 완화된 이후에도 새롭게 확보한 사용자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행 관련 앱은 지역별 규제가 해제되더라도 앱 카테고리 중 가장 느리게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몰로코 안익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대부분의 데이팅, 외식 및 여행 관련 앱은 락다운으로 인해 사람들 간 교류가 제한되면서 사용량이 크게 감소했다”라며, “다행히도, 이번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현상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의 모든 데이터는 모바일 광고 자동 구매 플랫폼인 몰로코 클라우드(MOLOCO Cloud)를 통해 수집됐다. 몰로코 클라우드는 마케터가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사내에서 직접 통제하고 데이터를 모두 확인하며, 몰로코만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