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서울 제로배달앱 ‘띵동’, 침수 폭우 피해 음식점에 수수료 무료화

2020.08.12 편집부  |  CIO KR
배달앱 2.0 ‘띵동’의 운영업체인 허니비즈는 8월 말까지 전국 제휴점 대상으로 적용하던 수수료를 전면 무료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현재 띵동의 주문 중개 제휴점은 1만 3,000곳에 이른다. 이번 전국적 폭우 피해로 인한 제휴점 수수료 무료 정책은 별도 신청 및 접수 절차없이 자동 적용된다. 또한, 장마 피해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주문 중개 식당에 일괄 반영된다. 이번 상생 지원책은 기록적 폭우와 장마 피해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업주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제휴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허니비즈 윤문진 대표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침수 외에 손님 유치 등 피해 입은 식당들이 어려움을 겪는 만큼, 제휴점 사장님들 아픔을 나누는 상생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사회 전반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하는 만큼, 조속히 상황이 정상화되도록 힘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띵동’은 입점비와 광고비 평생 ‘제로(0)’를 선언했다. 서울시 공식 제로배달앱 띵동은 기존 배달앱의 인습을 타파하는 ‘배달앱 2.0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한다. 

띵동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과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에 참여하고 있다.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을 통해 띵동에 입점하면 고객 주문 60건까지 수수료를 안 받는다. 이후 추가 주문 60건까지 수수료는 1%다. 또, 배달비 할인 쿠폰(2,000원)을 업주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가맹점 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리플릿을 무상 제공한다. 국내에서 음식점을 운영 중인 업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소상공인마당(sbiz.or.kr)를 통해 ‘O2O 지원사업 신청’에 들어가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