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클로잇, ‘EBS 방송 및 교육 웹서비스 통합운영 사업’ 수주

2023.01.30 편집부  |  CIO KR
클로잇은 약 330억 원 규모의 EBS 방송 및 교육 웹서비스 통합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기간은 24년 12월 31일 까지다.
 

사업의 범위는 EBS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국민 방송 및 교육 콘텐츠 중심의 웹서비스 운영사업으로 통합메인, 고교강의, 온라인클래스, 초등/중학, 영어, 수학 그리고 이솦 사이트를 운영하게 된다. 클로잇은 대국민 교육 서비스의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최신 웹 기반 기술 등 클라우드 기술력을 적용해 EBS 교육 서비스 경쟁력 제고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보안, 장애, IT 환경 변화 등 여러가지 이슈에 신속 대응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 EBS의 인터넷 서비스 전체를 기존 IDC에서 퍼블릭클라우드로 전환한 이후 서비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pplication Modernization)를 수행하고 클라우드 인프라부터 서비스 운영까지 수행함으로써 다양한 방식의 원격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클로잇은 교육, 스포츠 시장의 대규모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진행해 사업 및 기술 역량을 높이고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활용해 금융,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면서 인더스트리 클라우드 전략을 선보일 계획이다.

클로잇 교육플랫폼 이성재 사업부장은 “작년 클로잇 출범 이후 대규모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제공하는 인프라 전환 등 폭 넓은 경험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EBS 사업 수주 확보에 이어 대규모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국내 MSP 시장의 핵심 기업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