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줌, 클라우드 전화 시스템 ‘줌 폰 프로바이더 익스체인지’ 70개 국으로 확대

2022.07.06 편집부  |  CIO KR
줌이 클라우드 전화 시스템 줌 폰의 ‘프로바이더 익스체인지(Provider Exchange)’ 프로그램을 70개국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전화 시스템을 통해 최신 기능을 구현하고, 원격 및 하이브리드 근무 조직의 지원을 개선할 수 있고,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춰 빠르게 시스템을 확장시키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총사용비용(TCO)을 줄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난 줌토피아 2021 파트너 이벤트에서 처음 선보인 줌의 파트너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은 기업의 클라우드 피어링(cloud peering) 과정을 간소화하고 좀 더 쉽게 줌 생태계 내 네트워크 공급자와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는 줌이 지난 9월 공개한 BYOC(Bring Your Own Carrier) 클라우드 피어링 파트너 프로그램의 향상된 버전으로, 줌의 프로바이더 파트너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찾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줌 폰 프로바이더 익스체인지는 줌 폰 관리자 포털에서 프로바이더와 국가를 검색해 지정하는 방식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관리자 포털에서 선택한 프로바이더에 연결하고, 번호 업로드 권한을 부여하면 다른 프로바이더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도 공인된 연결망을 통해 전화번호를 프로비저닝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전 세계 70개 국에 제공되며, 한국에서는 SIPPIO와 1-TO-ALL을 통해 프로바이더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줌 고객은 줌 파트너 프로바이더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BYOC 서비스와 클라우드 폰 마이그레이션 간소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더욱 다양한 지역 내 다양한 통신사 옵션 ▲현지 통화 지원, PSTN 연결 관리, 글로벌 PSTN 확장 등 개선된 서비스 ▲선택한 파트너사를 통한 셀프 서비스 전화번호 ▲하이브리드 전화 및 컨택 센터 요구에 맞는 PTSN 조달 및 권한설정 단일 창으로 매끄러운 서비스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반면에 통신업체, MSP, 애그리게이터 업체들 역시 파트너 프로바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관계망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다. BYOC 클라우드 피어링 프로그램이 개선되며 줌 폰 고객은 더 많은 프로바이더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따라서 제공업체들은 ▲줌 앱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한 줌 글로벌 고객 베이스 접근 ▲맞춤형 서비스를 통한 PSTN 연결 이상의 매출 성장 기회 ▲줌 파트너 툴킷 및 서류 템플릿을 통한 시장 진입 가속화 등의 이점을 고려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