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 기업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다른 임원들에게 설득하고 있는 CIO라고 가정해본다. 그런데 클라우드의 경제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뉴스들이 미디어에 등장했다. 은밀히 IT 팀을 보내, CFO의 책상에 그 뉴스가 전달되지 않도록 차단할 것인가? ... ...
윈드리버가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 지능형 시스템의 개발, 구축, 운영 및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 최신 릴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릴리즈를 통해 윈드리버는 원거리 ... ...
어도비가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캐릭터 애니메이터(Character Animator)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주요 동영상 편집 제작 도구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 ...
2일 전
한국IDC가 최근 발간한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경쟁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 2020년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이 전년 대비 25.1% 성장한 1조 9,548억 원의 시장 규모에 이른다고 밝혔다.  주요 클라우드 업체들이 데이터 기반 아키... ...
퀀텀코리아가 글로벌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기업이자 보안 및 영상관제를 위한 지능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인 ‘피봇3’의 영상관제 포트폴리오 및 자산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피봇3의 스케일-아웃 하이퍼컨버지드 소프트... ...
2일 전
코드 재사용은 필자가 초급 코볼 프로그래머였던 1980년대 이후로 개발자에게는 전쟁터의 함성 같은 것이었다. 우리는 여러 번 호출할 수 있는 함수를 정의했고,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시대가 시작됐다.   그때 이후 우리는 C나 객체 지향 C+... ...
IT 역량 관점에서 경력을 보장하는 비밀은 다각화이다. 최근의 딜로이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다수의 CIO가 오늘날 역량 세트의 3분의 1이 향후 3년 내에 쓸모가 없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딜로이트 설문에 응한 임원 가운데 68%가 조직의 ... ...
2020년 코로나19로 전세계 매장들이 문을 닫게 되자 소매의류업체 PVH는 매출 손실을 막으려면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켈빈 클라인, 토미 힐피거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 기업은 디지털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문제에 대처했다. 소프... ...
3일 전
엔비디아가 8세대 AI 소프트웨어 ‘텐서RT(TensorRT) 8’을 출시했다. 텐서RT 8은 언어 쿼리에 대한 추론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 개발자들이 고성능 검색 엔진, 광고 추천 플랫폼, 챗봇을 개발하도록 돕고, 이를 클라우드부터 엣지에서 제공하도... ...
베스핀글로벌이 게임 전문 사업부를 신설하고,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인 ‘게임옵스(GameOps)’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몇 년간 국내외 다양한 게임업체의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를 진행하며 안정적으로 ... ...
AT&T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 제레미 레그에 따르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규모에 맞게 실행돼야 한다. 또한 비즈니스와 IT의 정렬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레그가 IT 리더들에게 전하는 조언을 들어봤다.  어떤 산업 부문이든 마... ...
줌(Zoom)이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업체 ‘파이브나인(Five9)’의 지분 전량을 미화 147억 달러(한화 약 16조 8,000억 원)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18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인수 절차는 2022년 상반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 ...
코로나 팬데믹은 분산 인력 모델을 초래했다. 이는 커리어 관리 또한 ‘분산’될 수 있다는 의미다.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로의 경력 발전을 시도할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일단 배우는 방식이 변화했다. 온디맨드 교육은 이제 오프라인 교육을 보완하는 수준을... ...
5일 전
타이거그래프가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타이거그래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비즈니스를 확장 중인 가운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진출에 이어 한국에 첫 발을 딛게 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 ...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IDC 조사 결과를 인용해 자사가 퍼블릭 클라우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플랫폼 전세계 시장점유율 54%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기반 RPA 플랫폼인 ‘오토... ...
  1. 칼럼 | 현장에서 경험한 클라우드 레슨··· '잊어야 할 5가지 & 기억할 4가지'

  2. 1일 전
  3. 소속 기업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다른 임원들에게 설득하고 있는 CIO라고 가정해본다. 그런데 클라우드의 경제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뉴스들이 미디어에 등장했다. 은밀히 IT 팀을 보내, CFO의 책상에 그 뉴스가 전달되지 않도록 차단할 것인가? ...

  4. 윈드리버,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윈드리버 스튜디오’ 최신 버전 발표

  5. 2일 전
  6. 윈드리버가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 지능형 시스템의 개발, 구축, 운영 및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 최신 릴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릴리즈를 통해 윈드리버는 원거리 ...

  7.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주요 동영상 편집 앱 업데이트

  8. 2일 전
  9. 어도비가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캐릭터 애니메이터(Character Animator)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주요 동영상 편집 제작 도구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

  10. “2020년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 전년 대비 25.1% 성장” 한국IDC

  11. 2일 전
  12. 한국IDC가 최근 발간한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경쟁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 2020년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이 전년 대비 25.1% 성장한 1조 9,548억 원의 시장 규모에 이른다고 밝혔다.  주요 클라우드 업체들이 데이터 기반 아키...

  13. 퀀텀, 피봇3의 영상관제 포트폴리오 및 자산 인수

  14. 2일 전
  15. 퀀텀코리아가 글로벌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기업이자 보안 및 영상관제를 위한 지능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인 ‘피봇3’의 영상관제 포트폴리오 및 자산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피봇3의 스케일-아웃 하이퍼컨버지드 소프트...

  16. 블로그 |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코드 재사용이 철칙은 아니다.

  17. 2일 전
  18. 코드 재사용은 필자가 초급 코볼 프로그래머였던 1980년대 이후로 개발자에게는 전쟁터의 함성 같은 것이었다. 우리는 여러 번 호출할 수 있는 함수를 정의했고,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시대가 시작됐다.   그때 이후 우리는 C나 객체 지향 C+...

  19. 도태될IT 역량 6가지··· 새 치즈를 찾는 법

  20. 3일 전
  21. IT 역량 관점에서 경력을 보장하는 비밀은 다각화이다. 최근의 딜로이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다수의 CIO가 오늘날 역량 세트의 3분의 1이 향후 3년 내에 쓸모가 없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딜로이트 설문에 응한 임원 가운데 68%가 조직의 ...

  22. 하이브리드 IT 모델로 팬데믹 대응··· 의류 기업 PVH의 ‘업무 피팅’ 이야기

  23. 3일 전
  24. 2020년 코로나19로 전세계 매장들이 문을 닫게 되자 소매의류업체 PVH는 매출 손실을 막으려면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켈빈 클라인, 토미 힐피거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 기업은 디지털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문제에 대처했다. 소프...

  25. 엔비디아, 클라우드부터 엣지까지 대화형 AI 구축 지원하는 ‘텐서RT 8’ 출시

  26. 3일 전
  27. 엔비디아가 8세대 AI 소프트웨어 ‘텐서RT(TensorRT) 8’을 출시했다. 텐서RT 8은 언어 쿼리에 대한 추론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 개발자들이 고성능 검색 엔진, 광고 추천 플랫폼, 챗봇을 개발하도록 돕고, 이를 클라우드부터 엣지에서 제공하도...

  28. 베스핀글로벌, 게임 서비스용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옵스’ 상품 출시

  29. 3일 전
  30. 베스핀글로벌이 게임 전문 사업부를 신설하고,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인 ‘게임옵스(GameOps)’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몇 년간 국내외 다양한 게임업체의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를 진행하며 안정적으로 ...

  31. 'DT'도 마주쳐야 소리 난다 外··· AT&T의 성공 전략 6가지

  32. 4일 전
  33. AT&T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 제레미 레그에 따르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규모에 맞게 실행돼야 한다. 또한 비즈니스와 IT의 정렬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레그가 IT 리더들에게 전하는 조언을 들어봤다.  어떤 산업 부문이든 마...

  34. 줌, 클라우드 컨택센터 ‘파이브나인’ 147억 달러에 인수

  35. 4일 전
  36. 줌(Zoom)이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업체 ‘파이브나인(Five9)’의 지분 전량을 미화 147억 달러(한화 약 16조 8,000억 원)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18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인수 절차는 2022년 상반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

  37. 블로그 | '지금이 기회다'··· 클라우드로의 경력 발전을 모색할 시점

  38. 5일 전
  39. 코로나 팬데믹은 분산 인력 모델을 초래했다. 이는 커리어 관리 또한 ‘분산’될 수 있다는 의미다.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로의 경력 발전을 시도할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일단 배우는 방식이 변화했다. 온디맨드 교육은 이제 오프라인 교육을 보완하는 수준을...

  40. 타이거그래프, 메가존클라우드와 협업 통해 한국 시장 진출

  41. 5일 전
  42. 타이거그래프가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타이거그래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비즈니스를 확장 중인 가운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진출에 이어 한국에 첫 발을 딛게 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

  43.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퍼블릭 클라우드 RPA 시장점유율 54%”

  44. 5일 전
  45.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IDC 조사 결과를 인용해 자사가 퍼블릭 클라우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플랫폼 전세계 시장점유율 54%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기반 RPA 플랫폼인 ‘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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