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오라클, 차세대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 발표

2021.03.18 편집부  |  CIO KR
오라클이 자율운영 클라우드 데이터웨어하우스인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Oracle Autonomous Data Warehouse)’에 새롭게 적용되는 기능들을 발표했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는 기업 고객들의 조직 규모에 상관없이 한층 더 빠른 속도로 결과를 도출하고, 데이터 기반의 통찰력을 강화하며, 궁극적으로 ‘제로 수준의 관리’를 통해 상당한 양의 업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업체에 따르면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의 최신 기능 업데이트는 기업의 부서별 시스템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레이크를 포함한 모든 출처로부터 데이터 전체를 입수, 변환, 저장 및 관리하기 위해 비즈니스 용도로 구축된 단일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민 데이터 분석가 및 과학자들은 강력한 셀프 서비스 그래프와 그래프 애널리틱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오라클은 개발자의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에 사전 탑재된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인 오라클 APEX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함께 최신 애플리케이션이 웨어하우스 데이터와 쉽게 상호 작용하는 레스트풀 서비스(RESTful service)를 제공한다. 

오라클의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는 단일 목적형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와는 달리, JSON 문서, 운영, 분석, 그래프, ML,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및 서비스 전반을 포함한 다중 모델, 다중 워크로드 및 다중 테넌트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하나의 융합형 데이터베이스(converged database) 엔진에서 모두 지원한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의 최신 버전의 주요 혁신 기능은 ▲내장된 데이터 도구 ▲오라클 머신러닝 기반 오토ML ▲파이썬을 위한 오라클 머신러닝 ▲오라클 머신러닝 서비스 ▲속성 그래프 지원 ▲그래프 스튜디오 UI ▲데이터 레이크에 대한 원활한 접근 등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