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에쓰오씨소프트, 청주시 데이터 활용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사업 수주

2021.12.06 편집부  |  CIO KR
에쓰오씨소프트가 12월 6일 청주시 데이터 활용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데이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 행정 구현과 현안 문제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시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관리하는 데이터허브센터를 구축하기로 하고, 단계별 구축 모델 수립을 골자로 하는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사업을 추진한다. 

주관 사업자로 선정된 에쓰오씨소프트는 우선 국내외 선진 사례를 통한 환경분석, 각부서 대상 필요 데이터, 정보화 수요조사를 통해 요구 분석 및 데이터 표준화와 아키텍처를 정의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데이터허브센터 구축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데이터 기반의 정책 의사결정을 위해 시민 체감형 서비스를 발굴하고, 데이터 행정 실현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한다. 사업은 착수, 중간, 완료보고회를 거쳐 5개월간 진행된다.  

시는 산재돼 있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데이터허브센터 구축 로드맵이 수립되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시민들에게 유용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쓰오씨소프트 김세환 상무는 “청주시가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의사결정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실질적으로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서비스를 마련하는 데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