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머신러닝|딥러닝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오픈소스

AI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 더 쉽게··· 데이터스택스, 카스카다 지원 서비스 ‘루나ML’ 출시

2023.05.08 Anirban Ghoshal  |  InfoWorld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atabase-as-a-service, DBaaS) 전문 업체인 데이터스택스가 오픈소스 기반 통합 이벤트 처리 엔진인 카스카다(Kaskada)에 실시간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지원 서비스 ‘루나ML(LunaML)’를 4일 공개했다.
 
ⓒ 데이터스택스

루나ML은 고객에게 미션 크리티컬한 지원을 제공하고 사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대응을 최대 15분 이내에 진행하는 서비스다. 루나ML로 기업은 카스카다 엔지니어링팀를 통해 특정 기술적 문제를 빠르게 문의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루나ML 스탠다드’와 ‘루나ML 프리미엄’으로 나누어 제공된다. 전문 지원팀의 대응 시간은 전자는 4시간, 후자는 1시간 이내에 진행된다. 또한 스탠다드는 연간 18개 문의를 제출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은 52개다. 구체적인 요금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데이터스택스는 올해 1월 이벤트 프로세싱 엔진 기술 업체 카스카다를 인수했다. 인수 조건은 따로 밝히지 않았다. 데이터스택스는 오픈소스 기반의 NoSQL 데이터베이스 아파치 카산드라(Apache Cassandra)를 활용한 아스트라DB(AstraDB)와 아스트라 스트리밍(Astra Streaming) 등에 카스카다 기술을 결합하고 있다. 

데이터스택스는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관련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카스카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데이터스택스는 “스트리밍되거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대량의 이벤트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설계된 기술과 시간 기반 기능을 통해 카스카다는 시퀀스 또는 시간에 따라 머신러닝 모델의 기능을 생성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따라서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비용 및 확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