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데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3종 발표

2020.12.02 편집부  |  CIO KR
클라우데라(kr.cloudera.com)가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이하 CDP)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서비스 3종인 ▲CDP 데이터 엔지니어링 ▲CDP 운영 데이터베이스 ▲CDP 데이터 시각화 기능은 데이터 전문가를 위한 워크플로우 자동화, 작업 우선순위 지정, 성능 조정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해 더욱 신속하고 스마트한 데이터 분석 경험을 제공한다.

클라우데라 아룬 머시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클라우데라 CDP가 제공하는 분석 경험을 통해 데이터 전문가들은 클러스터를 관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또한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내재된 보안과 거버넌스는 IT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기업의 강력한 데이터 클라우드 활용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CDP 데이터 엔지니어링(CDP Data Engineering)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 인사이트로 전환하는 기업의 데이터 파이프라인 전반을 가속화하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서비스다. 쿠버네티스 상에서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서비스를 제공하는 CDP 데이터 엔지니어링은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기능을 포함한다.

기업이 지속적으로 방대한 정형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를 생성하면서 개발자들은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실시간 작업을 지원해 비즈니스 운영과 수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야 한다. 이에 클라우데라는 비관계형 데이터베이스(NoSQL database) 서비스인 CDP 운영 데이터베이스(CDP Operational Database) 기능을 선보이고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애널리스트와 데이터 사이언스 팀은 분석 결과를 제공해 기업이 이를 신속하게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서 기업은 사용자가 셀프 서비스 방식으로 데이터와 예측 모델을 추출해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CDP 데이터 시각화는 비주얼 대시보드, 보고서와 차트 등의 큐레이션을 간단하게 지원해 민첩한 분석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한편, CDP 데이터 엔지니어링은 AWS 클라우드 상에서 현재 이용 가능하며, CDP 운영 데이터베이스와 CDP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는 기술 프리뷰를 거쳐 올해 말에 상용화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