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경력관리 / 보안 / 소프트스킬 / 애플리케이션 / 이직|채용 / 클라우드 / 훈련|교육

클라우드, 보안··· 연봉 상승에 도움되는 IT자격증 7선

2019.05.30 Alice Murray   |  Computerworld UK
IT일자리를 얻고 높은 급여를 받는데 도움이 되는 IT자격증은 무엇일까? IT자격증이 너무 많아 어떤 것을 취득해야 할지 알기 어려울 수도 있다. <컴퓨터월드UK>는 IT전문가의 연봉 상승과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을 정리했다. 
ⓒGetty Images Bank

MCSE(Cloud Platform and Infrastructure certification)
이 과정은 올해 3월 전까지 MCSE-서버 인프라스트럭처 인증으로 불렸다. 이후 변화하는 산업을 따라잡고자 MCSE로 변경됐다. 

새로운 인증은 클라우드 관리자, 클라우드 아키텍트, 컴퓨터 지원 전문가, 정보보안 분석가의 역할을 다룬다.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인프라 기술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이 인증은 계속 높은 수요를 유지할 것이다.

CRISC(Certified in Risk and Information Systems Control)
CRISC를 취득한 전문가는 조직이 비즈니스 위험을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 이들은 정보 시스템 통제를 구현하고, 개발하며, 유지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CRISC 인증을 받으려면 인증이 다루는 네가지 분야 중 적어도 2곳에서 최소 3년의 경력이 있어야 하며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시험은 매년 지정된 테스팅 윈도우에서만 제공되며 컴퓨터 기반이다. 

CRISC 인증을 취득하려면 지속적인 노력과 수년간의 계획이 필요하지만, 수년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장으로 분명히 높은 수요가 유지될 것이다.

AWS 공인 솔루션 아키텍트
이 인증서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IT전문가를 위해 만들어졌다.

이를 취득하려면 1년간 AWS 솔루션 설계 경험과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의 숙련도가 필요하다. 시험은 60개의 객관식 문제로 구성되며 80분 이내에 풀어야 한다.

ISACA CISM(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
이 인증은 고급 IT기술을 보유하고 새로운 도전을 찾는 사람을 위한 훌륭한 다음 단계다. 이 과정은 지원자에게 조직을 안전하게 유지할 보안 프로그램을 만들고 구현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ISCA CISM을 선택하면 정보보안 거버넌스, 정보 위험 관리, 인시던트 관리와 같은 주제에 과해 200가지 질문을 받게 된다.

CEH(Certified Ethical Hacker)
사이버보안 위협은 지난 몇 년 동안 기업과 정부 모두에게 중요한 문제가 됐다. 결과적으로 이 인증은 점점 더 적합해지고 있다.

CEH 인증은 IT전문가, 특히 네트워크 및 데이터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다. 
 
ITIL 재단
ITIL은 전 세계적으로 IT관리를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레임워크다. 가용성 및 용량 관리부터 변경 및 사고 관리, 애플리케이션과 IT운영 관리까지 모든 것을 포함한다. ITIL 재단은 초급 수준의 ITIL 인증이며 IT서비스 수명주기에 관한 광범위한 이해를 제공한다. 이를 취득하려면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재단 시험을 치르는 데 필요한 다른 필수 조건은 없다.

구글 공인 전문가 클라우드 아키텍트 
이 인증은 2017년에 시작되었으며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기술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설계, 개발, 관리하는 기술을 다룬다. 인증 시험에서는 아키텍트가 주어진 시나리오에서 어떤 솔루션이 가장 효과적인지 이해하는지 테스트한다. 이 시험은 크라이테리언(Kryterion) 테스트센터에서 직접 방문해서 해야 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