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블록체인 /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 웹 3.0 생태계 위한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 공개

2022.12.22 편집부  |  CIO KR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자사의 첫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 로드맵을 발표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는 웹3.0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고 확장성·효율성·안전성을 갖춘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개발자를 위해 사용자 친화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차세대 서비스형 플랫폼(PaaS)은 개발·배포에 소요되는 운영, 유지보수 시간을 단축한다. 확장 가능한 고성능 인프라를 활용한 노드 호스팅 서비스는 노드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문제 발생 시 자동으로 노드를 전환한다. 모니터링과 문제 해결에 인력이 소요되지 않기에 개발자는 더욱 개발에 집중할 수 있으며 제품 출시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또한,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보유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통해 노드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노드는 클라우드 방화벽 뒤에 배치되며 검증된 사용자와 시스템만이 클라이언트 엔드포인트와 통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알리바바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은 디도스(DDoS) 공격으로부터 노드를 보호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국제 산업 솔루션 및 아키텍처 책임인 레이몬드 시아오는 “복잡한 사일로 간 의존성을 단순화하고자 하는 기업의 수요 증가에 따라 최근 아시아 지역에서 노드 서비스의 인기가 크게 늘었다”며 “유연성과 효율성 외에도 종합적인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노드 서비스는 개발자들의 다양한 프레임워크 간의 원활한 탐색을 도와 더 안정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는 2023년 1분기 출시 예정이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전 세계 개발자를 위한 웹 3.0 생태계와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확장 가능하고 안전한 인프라를 파트너에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인프라 기술 및 인텔리전스 툴들을 아발란체 퍼블릭 블록체인(AVAX)으로 확장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검증 노드(validator node)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아시아 지역 제품군을 통해 컴퓨팅, 스토리지, 배포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양측은 웹3.0 전환 위한 해커톤, 개발자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 웹3.0 프로젝트를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홍콩의 해시키그룹과 블록체인의 기본 특성에 기반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계산 네트워크 지원을 받는 차세대 인터넷 인프라 프로토콜인 플랫온(PlatON)과 협업해 웹3.0 개발자를 위한 인프라 및 기술 플랫폼을 구축했다.

웹 3.0 생태계 발전의 일환으로 노드 서비스 출시 오픈 베타를 위해 100명의 사용자를 모집하고, 내년 초 싱가포르, 일본, 태국, 홍콩 등에서 웹 3.0 해커톤 캠페인을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