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블록체인

델리오, 리플 관련 "모든 금융 서비스 제공" 발표

2022.04.25 편집부  |  CIO KR
델리오는 시가총액이 약 42조 원에 달하는 리플(XRP)과 관련된 모든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델리오는 지난 3월 리플 관련 예치 상품 첫 출시 후 2주 만에 예치량이 급등하면서 고객들의 장기 상품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이달 만기 12개월의 장기 예치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델리오에 따르면 리플(XRP)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등에 이어 글로벌 가상자산 시가총액 6위인 인기 가상자산이다.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송금 기능을 내세워 세계 각국의 금융기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델리오는 리플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씨파이(Cefi, 중앙화금융)·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델리오는 예치 상품 외에도 리플을 담보로 가상자산 대출 서비스인 ‘리플 렌딩’을 준비 중이다. 델리오의 렌딩 상품은 고정금리를 사용해 시장 변동성과 관계없이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지난해 베타버전을 출시한 탈중앙화거래소(DEX) ‘델리오스왑’을 통해 리플과 다른 가상자산 간 스왑 서비스를 제공한다. 델리오스왑에 리플이 상장될 경우 중앙화거래소를 거치지 않아도 타 가상자산과 스왑이 가능해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델리오는 리플 장기투자자를 위한 별도의 ‘프라임 브로커리지 서비스(PBS)’도 운영할 계획이다. 델리오는 PBS 서비스를 통해 기존 법인 및 기관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자산 예치 시 운용수익금을 지급하며, 전문 컨시어지 서비스로 가상자산 관련 법무, 세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결제를 확장해 리플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리플로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리플 결제 시스템 도입 시 개인금고 서비스인 ‘델리오 볼트(Vault)’ 내 리플을 보유한 고객의 경우 제휴 카드사를 통해 리플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델리오는 지난 11일 출시한 NFT 마켓플레이스 ‘블루베이(bluebay)’의 결제수단을 이더리움에서 DSP와 리플까지 확장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델리오 관계자는 “델리오는 고객들이 자산을 운용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라며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한 첫 단계로 리플을 선택했고 향후 다양한 메이저 알트코인으로 씨파이·디파이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