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AR|VR / 신기술|미래

레노버, “2023년 다가올 미래에 전 세계를 강타할 새로운 기술” 발표

2023.01.11 편집부  |  CIO KR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ISG) 수미르 바티아 아시아태평양 사장이 '2023, 다가올 미래에 전 세계를 강타할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수미르 바티아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인공지능(AI)과 엣지 컴퓨팅의 확산이 수많은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효율성을 높였다”며, “2023년에도 엄청난 기술적 변화가 생겨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수미르 사장은 전 세계를 변화시킬 새로운 기술로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엣지 AI, 다중 액세스 엣지 컴퓨팅(MEC), 슈퍼컴퓨팅(HPC) 등을 소개했다.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제품 출시 또는 다른 조직과의 미팅에서 증강 현실(AR) 및 혼합 현실(MR)은 가상 개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실물 크기의 ‘홀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보여주거나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세계에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을 경험할 수 있다. 기술은 세계 각지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팀들을 하나로 연결하며, 특히 미래 하이브리드 및 원격 업무 환경과 더불어 글로벌 워크플레이스에서도 크게 발전할 것이다.

지난 몇 년 간 우리는 엄청난 기술적 변화와 가상 세계 또는 메타버스로의 기술 확장을 목격했다. 팀 구성원들은 기업형 메타버스라고 불리는 몰입형 공간에서 협업, 업무 진행, 작업물을 공유하면서 해당 기술의 채택을 촉진할 것이다. 또한, 비행 시뮬레이션 같은 게임보다는 ‘직업 시뮬레이터’와 같은 몰입형 훈련이 메타버스 채택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메타버스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더욱 몰입감 있고 상호작용적이며 협업이 가능한 형태로 조성하고 있다. 

기업형 메타버스의 성장을 위해 레노버는 스마트 제조, 전력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버티컬 분야에 지능형 메타버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AR 광학, 메타 공간 구성 요소 알고리즘, 로보틱스, 엣지 컴퓨팅 등 첨단 메타버스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기업들은 엣지 AI를 통해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에 빠르게 액세스함으로써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엣지 AI는 헬스케어 산업 내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및 진단, 스마트시티 속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생산라인의 예측 정비 등을 원활하게 한다. 

미래에는 지능형 카메라가 스마트 시티의 교통 체계를 관리하여 대기 오염, 교통 혼잡 및 도로 사고 문제를 줄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엣지 서버는 홀로그램 교육에서 AR 쇼핑 등 상상 속 현실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중 액세스 엣지 컴퓨팅(MEC)은 먼 거리에 있는 데이터센터 대신 스마트 시티 안에서 워크 로드를 처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밀리 초(ms) 내로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실제로 레노버는 바르셀로나 내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 엣지 컴퓨팅의 역량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도시 전역에 3,000대의 레노버 서버를 설치하여 필요한 곳에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사물 인터넷(IoT) 및 카메라를 제공했다. 미래에는 엣지 컴퓨팅이 신호등을 제어해 자동차들이 더 연료 효율적으로 운행될 수 있도록 만들고, 이로써 도시들은 대기 오염 관리 목표를 달성하게 될 것이라고 수미르 사장은 설명했다.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양에 따라 연구원들은 광범위한 데이터셋을 분석하느라 바쁘다.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처리하기 위한 고성능 컴퓨팅(HPC) 파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HPC는 갈수록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연구원과 과학자들은 이를 기반으로 질병 진단을 개선 및 가속화하고 최상의 치료 방법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HPC를 활용한 머신러닝 시스템은 폭넓은 데이터셋과의 비교를 통해 환자 스캔 자료와 같은 이미지 내 이상 증세를 감지하도록 훈련받는다.

수미르 사장은 레노버가 이미 의료 및 공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연구기관에서 쉼 없이 증가하는 워크로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이들이 지능적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유연성, 신뢰성 및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레노버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고성능 컴퓨팅(TruScale HPCaaS)은 클라우드 유사 환경을 통해 모든 규모의 조직에 슈퍼컴퓨팅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