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는 오큘러스 퀘스트로 대체되면서 내장 가상현실 기기로 바뀌었지만, 이 제품이 본래 꿈꿨던 'PC VR'의 꿈까지 좌초한 것은 아니다. 오큘러스가 곧 내놓을 v28 업데이트에서 PC VR 기능이 보강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더 빠른 120H... ...
겨우 60세에 불과한 팀 쿡 애플 CEO가 애플 이후의 시간에 대해 언급했다. Sway 팟 캐스트에서 진행된 카라 스위서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애플 카, 앱 스토어, 페이스북 및 그의 미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지막 질문... ...
가상현실(VR)의 기본 개념은 그 역사가 꽤 길다. 심지어 초기 풍경화 화가도 보는 사람을 작품에 몰입시키기 위해 주변 시야를 채우는 방법을 고민했다. 이 이론이 등장한 것은 19세기지만 20세기에 기술이 발전하면서 처음으로 현실화하기 시작했고 이후 ... ...
아직 10년은 남은 이야기다. 그러나 6G 무선 기술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테라비트 속도를 지원하고 모바일 기기에 전원을 공급하며, 모바일 홀로그램을 구현한다는 것 등이다.  제목을 봤을 때 무슨 생각이 들었는 짐작할 수 있다.... ...
2021.03.29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정보공학부 이병호 교수팀이 커다란 헤드셋 형태인 VR(Virtual Reality) 장치의 크기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새로운 VR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 VR 디스플레이의 부피가 큰 이유는 ... ...
2021.03.16
유니티가 증강현실(AR) 건축 전문 기업인 ‘비주얼라이브(VisualLiv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에 따르면 비주얼라이브의 기술은 디지털화된 빌딩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용자와 프로젝트 단계, 데이터를 이어주는 몰입형 협... ...
마이크로소프트가 혼합현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협업을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 메시(Mesh)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메시 툴체인으로 엮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며, 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어떤 의미를 가질까?  마이크로소프트가 2021 ... ...
빅 테크 기업들이 너도나도 헬스케어에 손을 뻗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머신비전(Machine Vision)으로 무엇을 하는지 계속해서 주시할 필요가 있다. 또 다른 산업 부문을 혁신하려는 계획을 암시할 수도 있어서다.    증강현... ...
마이크로소프트는 3월 2일 ‘2021 이그나이트(Ignite) 커스터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강화된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같은 혼합 현실 업무 환경인 메시(mesh)가 깜짝 등장해 놀라게 만들었다. 3,500달러짜리 홀로렌... ...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주 이그나이트(Ignite) 행사에서 보여준 행보는 인상적이었다. 대유행 와중에도 건재할 뿐만 아니라 주목할 만한 발전을 지속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회사가 이 행사에서 발표한 2대 제품은 미래를 겨냥한 마이크로소프트 비바(Viva)... ...
2021.03.08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가상현실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메시(Microsoft Mesh)를 선보였다. 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VR 시도에 대해 굉장히 회의적이며, 독자들 역시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VR 영역에서 가장 최근 출... ...
마이크로소프트가 애저 클라우드에서 혼합현실(mixed-reality) 기능성을 제공하는 협업 플랫폼 ‘메시’Mesh)를 발표했다. 메시 플랫폼은 홀로렌즈 및 VR 헤드셋, 모바일 기기 및 PC 사용자를 대상으로 홀로그램 경험과 혼합현실 애플리케이션을 ... ...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의 핵심적 차이를 꼽는다면 바로 라이다 스캐너다. 라이다 스캐너의 정체는 무엇이며, 어떤 가치를 제공할까?  새롭게 디자인된 폼팩터, 개선된 디스플레이, 인상적인 5nm 공정의 A14 바이오닉 칩셋 등 아이... ...
애플의 댄 리치오 하드웨어 수석 부사장의 새로운 임무로 관심을 끌었던 ‘새 프로젝트’가 ‘가상 및 증강현실 기기’인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를 비롯한 몇몇 외신들이 전한 보도에 따르면 댄 리코는 이 프로젝트를 최종 감독하고 있으며, ... ...
애플이 2022년에 ‘AR 글래스’를 선보일지도 모른다. 만약 그렇다면 엔터프라이즈 개발자가 준비에 나설 시점이다.  이번 주 애플의 일급 비밀 프로젝트(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애플카’와 ‘혼합현실 헤드셋’에 관한 소식이 쏟아졌다.&... ...
  1. 오큘러스 퀘스트 2, PC VR 강화된다… "무선 연결, 가상 오피스 업그레이드"

  2. 1일 전
  3. 오큘러스 리프트는 오큘러스 퀘스트로 대체되면서 내장 가상현실 기기로 바뀌었지만, 이 제품이 본래 꿈꿨던 'PC VR'의 꿈까지 좌초한 것은 아니다. 오큘러스가 곧 내놓을 v28 업데이트에서 PC VR 기능이 보강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더 빠른 120H...

  4. “애플에서 10년 더? 아마 아닐 것” 팀 쿡

  5. 2021.04.06
  6. 겨우 60세에 불과한 팀 쿡 애플 CEO가 애플 이후의 시간에 대해 언급했다. Sway 팟 캐스트에서 진행된 카라 스위서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애플 카, 앱 스토어, 페이스북 및 그의 미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지막 질문...

  7. 센서라마에서 확장현실까지… 한눈에 보는 가상현실의 역사

  8. 2021.04.01
  9. 가상현실(VR)의 기본 개념은 그 역사가 꽤 길다. 심지어 초기 풍경화 화가도 보는 사람을 작품에 몰입시키기 위해 주변 시야를 채우는 방법을 고민했다. 이 이론이 등장한 것은 19세기지만 20세기에 기술이 발전하면서 처음으로 현실화하기 시작했고 이후 ...

  10. 블로그 | 6G, 그 거대하면서도 신비한 약속에 대하여

  11. 2021.03.30
  12. 아직 10년은 남은 이야기다. 그러나 6G 무선 기술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테라비트 속도를 지원하고 모바일 기기에 전원을 공급하며, 모바일 홀로그램을 구현한다는 것 등이다.  제목을 봤을 때 무슨 생각이 들었는 짐작할 수 있다....

  13. “VR 디스플레이 선글라스만큼 얇아진다” 서울대 이병호 교수팀 개발

  14. 2021.03.29
  15.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정보공학부 이병호 교수팀이 커다란 헤드셋 형태인 VR(Virtual Reality) 장치의 크기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새로운 VR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 VR 디스플레이의 부피가 큰 이유는 ...

  16. 유니티, 증강현실 건축 플랫폼 ‘비주얼라이브’ 인수

  17. 2021.03.16
  18. 유니티가 증강현실(AR) 건축 전문 기업인 ‘비주얼라이브(VisualLiv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에 따르면 비주얼라이브의 기술은 디지털화된 빌딩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용자와 프로젝트 단계, 데이터를 이어주는 몰입형 협...

  19. 파편화된 API·툴킷·플랫폼 한 그릇에··· MS 메시가 '혼합현실 개발자’에 갖는 의미

  20. 2021.03.11
  21. 마이크로소프트가 혼합현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협업을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 메시(Mesh)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메시 툴체인으로 엮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며, 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어떤 의미를 가질까?  마이크로소프트가 2021 ...

  22. 칼럼ㅣ애플의 AR 글래스 그리고 ‘애플케어’라는 미래

  23. 2021.03.11
  24. 빅 테크 기업들이 너도나도 헬스케어에 손을 뻗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머신비전(Machine Vision)으로 무엇을 하는지 계속해서 주시할 필요가 있다. 또 다른 산업 부문을 혁신하려는 계획을 암시할 수도 있어서다.    증강현...

  25. MS의 B2B 전략 한 자리에··· CIO를 위한 '이그나이트' 브리핑

  26. 2021.03.10
  27. 마이크로소프트는 3월 2일 ‘2021 이그나이트(Ignite) 커스터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강화된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같은 혼합 현실 업무 환경인 메시(mesh)가 깜짝 등장해 놀라게 만들었다. 3,500달러짜리 홀로렌...

  28. 칼럼 | 일터에 일대 변혁 될까?··· '메시'와 '비바'에 거는 기대

  29. 2021.03.08
  30.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주 이그나이트(Ignite) 행사에서 보여준 행보는 인상적이었다. 대유행 와중에도 건재할 뿐만 아니라 주목할 만한 발전을 지속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회사가 이 행사에서 발표한 2대 제품은 미래를 겨냥한 마이크로소프트 비바(Viva)...

  31. 블로그 |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VR 플랫폼 ‘메시’에 회의적인 이유

  32. 2021.03.08
  33.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가상현실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메시(Microsoft Mesh)를 선보였다. 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VR 시도에 대해 굉장히 회의적이며, 독자들 역시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VR 영역에서 가장 최근 출...

  34. "애저에서 혼합현실로 협업"···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플랫폼 발표

  35. 2021.03.03
  36. 마이크로소프트가 애저 클라우드에서 혼합현실(mixed-reality) 기능성을 제공하는 협업 플랫폼 ‘메시’Mesh)를 발표했다. 메시 플랫폼은 홀로렌즈 및 VR 헤드셋, 모바일 기기 및 PC 사용자를 대상으로 홀로그램 경험과 혼합현실 애플리케이션을 ...

  37. 5M 이내 공간 샅샅이··· 애플 라이다(LiDAR)란? 역할은? 잠재력은?

  38. 2021.02.09
  39.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의 핵심적 차이를 꼽는다면 바로 라이다 스캐너다. 라이다 스캐너의 정체는 무엇이며, 어떤 가치를 제공할까?  새롭게 디자인된 폼팩터, 개선된 디스플레이, 인상적인 5nm 공정의 A14 바이오닉 칩셋 등 아이...

  40. “애플 댄 리치오 부사장의 새 미션은 VR·AR 기기”

  41. 2021.02.09
  42. 애플의 댄 리치오 하드웨어 수석 부사장의 새로운 임무로 관심을 끌었던 ‘새 프로젝트’가 ‘가상 및 증강현실 기기’인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를 비롯한 몇몇 외신들이 전한 보도에 따르면 댄 리코는 이 프로젝트를 최종 감독하고 있으며, ...

  43. 칼럼ㅣ'애플 글래스’가 온다··· 또다시 ‘AR’에 주목해야 할 이유

  44. 2021.02.05
  45. 애플이 2022년에 ‘AR 글래스’를 선보일지도 모른다. 만약 그렇다면 엔터프라이즈 개발자가 준비에 나설 시점이다.  이번 주 애플의 일급 비밀 프로젝트(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애플카’와 ‘혼합현실 헤드셋’에 관한 소식이 쏟아졌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