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PC 모니터에도 OLED 바람 불까?··· “LG, 패널 공급 준비 완료”

2022.10.04 Brian Cheon  |  CIO KR
세계 최대의 OLED 제조사 LG가 소형 PC 모니터 분야의 공략을 강화한다는 보도가 등장했다.



OLED 모니터는 가격을 제외하면 장점이 가득하다. 색상이 생생하며 검정색 표현이 완벽하다. 응답 속도 또한 차원을 달리한다. 하지만 시중에 존재하는 제품은 저렴한 것조차도 1,000달러 이상이다. 

OLED-info.com은 확인되지 않은 중국의 뉴스를 인용해, LG가 소형 TV 및 컴퓨터 모니터용 소형 OLED 패널 제조를 개시할 준비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특히 고급 TV용 OLED 패널보다 훨씬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는 WOLED 패널 기술을 사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오늘날 OLED 모니터는 고급형 노트북에서 일부 사용되고 있으며 PC용 모니터 모델은 아직 손꼽을 수 있을 정도로 적다. LG는 올해 들어서야 초고가 전문가용 제품에 더해 에일리언웨어 및 커세어와 같은 회사에 게임 모니터용 패널을 공급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보도가 사실이라면 2023년 CES, E3, 컴퓨텍스와 같은 무역 전시회에서 저가형 OLED 모니터의 출현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출시 시기는 내년 여름 또는 가을경이 유력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