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앤커, 스마트홈 제품 브랜드 ‘유피’ 국내 시장 공략 강화

2022.05.04 편집부  |  CIO KR
앤커는 스마트홈 제품 브랜드인 유피(eufy)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앤커에 따르면 유피는 사용하기 쉬운 스마트홈 장치 및 가전 제품을 위한 브랜드로, 로봇청소기와 홈캠, 비디오 도어벨, 스마트 체중계, 아기를 보호하기 위한 홈캠 시스템, 반려동물을 돌보기 위한 카메라 등을 판매한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인 주요 제품군은 시큐리티 장비 ‘솔로캠 시리즈’와 로봇청소기 ‘로보백(RoboVac) X8 시리즈’이다.
 

솔로캠 시리즈 가운데 최신 제품인 솔로캠 E40은 별도의 충전시설 없이 자체 내장 배터리를 이용하여 최장 4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컬러 야간 투시 기능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카메라로 들어오는 모든 이벤트를 2K 해상도로 녹화할 수 있다. 한번 구매로 모든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월 사용료나 부대 비용이 없고, 모든 것이 기기 안에서 이뤄져 외부로 보안사항이 유출되지 않는다. 인공지능을 통해 동물 등이 아닌 사람이 감지될 때만 녹화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로보백 X8하이브리드는 트윈 터빈 구동 구조에서 각 터빈이 2000Pa의 흡입력을 만들어 더 강력하고 빠른 기류를 생성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트윈 터빈 구동을 통해 소비전력은 절반으로 줄였고 제품 수명은 두 배로 늘렸다.

로보백 X8하이브리드는 아이패스(iPath) 레이저 탐색 기능을 통해 집안 청소구역을 보다 똑똑하게 파악하고 움직인다는 것이 앤커의 설명이다. 가상지도 구축, 정확한 집 내부 스캔, 실시간으로 장애물 회피, 저조도에서도 청소 가능한 기능을 통해 빠르고 깔끔한 청소를 사용자 주택에 제공한다. 앤커에 따르면 최대 180분 동안 작동하는 로보백 X8하이브리드는 한번 충전으로 거의 180제곱미터를 움직이며 작동한다.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한 다층매핑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는 휴대전화에서 유피홈(EufyHome) 앱을 통해 로보백을 제어하며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맵(Map) 기술 2.0은 인공지능으로 여러 레벨을 지능적으로 청소한다. 

앤커코리아의 이상엽 매니저는 “유피 브랜드가 미국에서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은 그만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라며, “로봇청소기와 홈캠 제품으로 한국 고객에게 더 쉽고 즐거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