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디지털 디바이스

자브라, 지능형 AI 탑재한 개인용 웹캠 ‘파나캐스트 20’ 출시

2021.10.25 편집부  |  CIO KR
자브라가 지능형 AI 솔루션을 탑재한 개인용 프리미엄 웹캠 ‘파나캐스트 20(PanaCast 20)’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파나캐스트 20은 모든 모니터에 쉽고 빠르게 고정할 수 있도록 클립 형태로 디자인됐으며, 무게가 100g에 불과해 휴대에 용이하다. 파나캐스트 20은 강력한 AI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해 화상회의 시 지연이나 끊김 현상 없이 실시간으로 선명하게 4K UHD 영상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AI 기반의 ‘인텔리전트 줌(Intelligent Zoom)’ 기능은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실시간으로 프레임을 중앙으로 조정시켜,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대화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파나캐스트 20은 사용자의 현재 조명 상태 및 환경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빛을 조정해 영상 품질을 향상시켜주는 ‘스마트 조명 최적화(Intelligent Lighting Optimization)’ 기능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최첨단 ‘엣지 AI(Edge AI)’ 기술을 통해 두 개의 실시간 비디오 스트림을 하나로 결합하는 ‘PIP(Picture in Picture)’ 모드도 탑재돼 있다. PIP 모드는 화상회의 메인 화면 내에 별도의 창에서 두 번째 스트리밍을 보여주므로, 더욱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게 해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따. 또한, PIP 모드는 듀얼 스트림 장치가 지원되지 않는 경우에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또는 줌(Zoom) 등의 모든 주요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파나캐스트 20은 강화된 보안 기능도 갖춰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업무 관련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파나캐스트 20에 탑재된 AI 프로세서가 모든 작업을 제품 자체 안에서 처리하므로, 데이터 유출에 대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카메라 렌즈 앞에 위치한 ‘프라이버시 커버’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만 노출시킬 수 있어 영상에 대한 완전한 통제 또한 가능하다.

한편, 파나캐스트 20은 자브라의 다양한 오디오 솔루션과 호환 가능하다. 비즈니스용 프리미엄 무선 헤드셋 ‘이볼브 2 65’ 및 풀 듀플렉스 오디오 시스템을 갖춘 스피커폰 ‘스피크 750’과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효과적으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블랙 컬러로 출시된 파나캐스트 20은 전국의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34만9,000원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