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3D 프린팅

로킷, 바이오 3D 프린터 ‘인비보’ 11개국 수출

2018.07.06 편집부  |  CIO KR
바이오 3D 프린터 전문기업 로킷이 미국, 캐나다, 독일, 네덜란드, 영국, 이탈리아, 핀란드, 스페인, 일본, 대만, 중국 등 11개국에 자사 바이오 3D 프린터를 수출했다고 밝혔다.

로킷은 지난 2016년 올인원 바이오 3D 프린터인 ‘인비보’를 출시했다. 인비보 출시 1년 만에 100여 가지의 바이오 프린팅 사례를 선보였다. 지난해 독일 해외 지사를 설립하고 독일 프라운호퍼와 공동연구를 통해 바이오 프린팅 경쟁력을 확보했다.



로킷은 인비보를 활용한 신재료 연구, 조직공학, 실제 재생의학 연구를 통해 해외 시장 다각화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핀란드 아보 아카데미 대학(Abo Akademi University)에서 친환경 미래 소재 나노셀룰로오스(섬유소)를 이용한 바이오 잉크를 개발하기 위해 바이오 3D 프린터 인비보를 활용하고 있다.

미국 미시간 대학교 내 약 28개의 리서치 그룹이 어우러진 BI(Biointerfaces Institute)는 각 분야의 과학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서로의 전문 분야를 상호 협력 하에 실제 의료 헬스케어에 사용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최첨단 융복합 연구소이다.

BI는 모든 공동 랩이 각 분야에 바이오 3D프린팅 기술을 위해 로킷 인비보를 활용한다. 또 조직공학 분야에서도 활용영역이 깊어져 황반변성으로 일어나는 망막질환을 모델링 할 수 있는 조직을 연구하는 미국 피츠버그 대학교 조직공학 연구소도 인비보를 이용한 연구를 시도 중이다.

로킷은 바이오 3D 프린터 기술 업체에서 나아가 바이오 프린팅을 이용한 인공 장기를 연구하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킷 관계자는 “바이오 3D 프린팅이 개발된 목적인 자가 세포로 자가 조직 및 장기 이식을 실현하기 위해 맞춤형 의료기술을 전 세계에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며 “지속해서 바이오 3D 프린팅과 관련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및 다양한 연구 분야의 신시장 개척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