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3D 프린팅 / 소비자IT

참소리, 3D 프린팅 개인 맞춤형 이어폰 ‘저스트핏’ 출시

2017.05.22 편집부  |  CIO KR
참소리가 3D 프린팅 개인 맞춤형 이어폰 브랜드 ‘저스트핏(JUSTFI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저스트핏의 제작방식은 사용자 자신의 양쪽 귀 형태를 실리콘으로 정교 제작해서 귓본을 뜨고, 채취된 2개의 귓본을 3D 스캐너를 이용해 스캔파일로 전환 한 후, 3D 프린팅 과정을 거쳐 이어폰 쉘을 만든다. 쉘 내부에 이어폰 드라이버를 삽입한 후 완성하고, 디자인해서 개인 맞춤형 이어폰을 제작해주는 과정이다.

저스트핏은 사용자 귀 안에 맞춰지는 만큼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내에서의 환경 소음을 철저히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저스트핏에는 풀 레인지 BA 드라이버(Full Range Balanced Amature Driver)라는 독특한 소리 처리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다. 저스트핏 만의 핵심 기술인 소리 처리 프로그램을 거친 사운드는 더욱 정교하게 출력돼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저스트핏이 제공하는 고주파수의 사운드를 통해 음악감상시 소리를 더욱 생동감 있게 들려준다.

사용자의 귀를 그대로 본떠 만든 저스트핏의 정교한 하드쉘은 주변의 소리를 줄여줌으로써 음악감상 시 사운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착용감도 높여준다. 장시간 사용해도 귀에 부담이 적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저스트핏은 주문 제작방식으로 만들어지기에 세상에 하나뿐인 독특한 디자인으로 본인만의 이어폰을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저스트핏 베이직을 기본으로 큐빅 컬렉션, 다이아 컬렉션, 스톤 컬렉션, 대리석 컬렉션, 이니셜 컬렉션 등 총 15 종류의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주문부터 제작까지 2주 정도 소요된다.

저스트핏의 소비자 가격은 베이직의 경우 22만 5,000원, 큐빅부터 대리석까지 추가로 컬렉션을 주문할 경우 25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으며, 휴대용 파우치도 추가로 제공된다. 저스트핏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1층 살림터 매장을 통해 개인 맞춤형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참소리 김흥성 대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3D 프린팅 개인 맞춤형 이어폰 저스트핏은 IT와 BT를 접목해 산업간 융합을 통해 출시한 제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혁신적인 이어폰 제품”이라며 “그동안 가수나 연예인들이 무대에서 정확한 모니터링을 위해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맞춤형 이어폰을 주문 제작해서 사용해 왔는데, 저스트핏은 음질부터 디자인, 가격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이어폰으로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