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3D 프린팅 / 비즈니스|경제

3D 프린팅 건축 기업 코로나, ‘하이시스’로 사명 변경

2019.11.06 편집부  |  CIO KR
현대BS&C가 인수한 3D 프린팅 건축 기업 코로나가 사명을 ‘하이시스(HISYS)’로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하이시스 사명은 ‘사람과 공간, 자연을 이어주는 3D 프린팅 기술로 풍요로운 세상을 추구하는 기업(Humanity Improvement System)’이라는 의미다. 신규 CI는 ‘H’를 입체적 건물로 형상화해 상승을 표현하고, 녹색과 파란색을 사용해 사람과 공간, 자연을 이어주는 풍요로운 주거 공간을 만드는 3D 프린팅 건설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대표이사는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제품 및 기술 부문에는 신동원 대표이사, 건설 및 마케팅부문에는 김태영 대표이사가 선임되었다.

하이시스는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건축용 3D 프린터 장비개발 및 조형물 제작의 주요 사업분야 입지 강화에 나선다. 향후 배합기술 노하우 기반 건축 전용 소재의 시제품화 및 상용화, 나아가 대형기기 개발 및 다관절 로봇 개발을 통해 비선형 비대칭 건축 분야의 선도적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기술개발 및 사업영역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현재 국내 최대 크기의 6M급 3D 프린터 개발에 성공한 하이시스는 12M급 3D 프린터 개발, 다관절 로봇암(Robot Arm)과 기존 갠트리 타입 장비 결합으로 3D 프린터의 이동 편의성 극대화 등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러한 하이시스의 도전적인 행보는 소형 건축 시장의 지각 변동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우선 지자체에서 제작했던 랜드마크 조형물이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적용될 수 있다. 이에 따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해당 지역의 특색을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전문가들은 향후 랜드마크 조형물 시장으로의 확대를 전망하고 있다. 또한, 현재 3040 세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협소형 주택’ 시장에서도 낮은 원가와 혁신적 디자인 제작으로 수요층의 요구에 부응하는 시장의 변화도 예상된다.

하이시스 신동원 대표이사는 “현재 해외 저개발 국가와 소형 주택 대규모 건설 사업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 진행을 위한 다각적인 정밀한 사전 조사 중”이라며 “현대BS&C와 함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초대형 3D 프린터 기술의 혁신적인 업그레이드 및 상용화를 이뤄내고, 미래 건설 시장의 리더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시스 김태영 대표이사는 “하이시스는 3D 프린팅 기술 도입과 지속적인 소재 개발을 통해 소형 주택부터 사회기반시설에 이르기까지 실용화 및 확대를 계획 중”이라며, “현대BS&C와 하이시스는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융합으로 국내외 스마트 컨스트럭션(Smart Construction)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