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3D 프린팅

폼랩, SLS 3D 프린트용 고성능 신재료 ‘나일론 12 GF 파우더’ 발표

2022.03.02 편집부  |  CIO KR
3D 프린팅 전문 기업 폼랩이 자사 SLS(Selective Laser Sintering, 선택적 레이저 소결 기술)용 재료 라이브러리에 새롭게 ‘나일론 12 GF 파우더(Nylon 12 GF Powder)’를 추가한다고 3월 2일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나일론 기반의 고성능 유리 충전 재료 ‘나일론 12 GF 파우더’는 구조적 강성과 열 안정성이 중요한 딱딱한 기능성 프로토타입이나 최종재 부품 제작에 적합하다. 사용자는 폼랩 SLS 3D 프린터 ‘퓨즈1(Fuse 1)’에서 나일론 12 GF 파우더를 이용해 하중을 받아도 치수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는 열 안정성이 높은 부품을 출력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산업용 SLS 3D 프린팅은 높은 비용과 복잡한 작업 과정 때문에 많은 기업이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그러나 퓨즈1 생태계의 단순한 프로세스 덕분에 산업용 3D 프린팅의 비용 접근성이 높아지고 사용편의성도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 특히, 3D 프린팅의 적용 분야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소재가 중요한데, 유리 충전 나일론 12는 높은 온도에서도 하중을 견디면서 치수의 정확성을 유지해야 하는, 고도로 안정적이고 기능적인 부품이 필요한 환경을 위한 솔루션으로 개발됐다.

나일론 11과 나일론 12 파우더 출시에 이어 나일론 12 GF 파우더는 퓨즈 1을 위한 폼랩 SLS 재료 라이브러리에 세 번째로 추가되는 최신 소재로, 퓨즈1의 기능성을 확장한다. 사용자는 내구성이 높고 오래가는 최종 사용 부품을 자체적으로 출력할 수 있다.  

폼랩 ‎SLS 제품 매니저인 크리스 하이드는 “폼랩의 재료 및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는 함께 개발되고 검증돼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면서 부품당 비용을 최적화한다”라며, “나일론 재료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되는 나일론 12 GF 파우더는 퓨즈 1의 기존 역량을 기반으로 제조업체, 엔지니어, 제품 디자이너에게 지속 하중과 고온을 견딜 수 있는 부품을 설계, 주문 제작,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

나일론 12 GF 파우더는 퓨즈 1이 제시하는 고유의 장점을 강화하고 개선한다. 기존 폼랩의 나일론 12 파우더는 정교한 디테일과 치수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다용도의 재료이며 나일론 11 파우더는 연성과 탄력이 중요한 부품에 적합하다. 반면 이번에 새로 선보인 나일론 12 GF 파우더는 구조적 열 안정성을 요구하는 경우 추가적인 강성을 부여하므로 견고한 지그(가공 위치를 쉽고 정확하게 정하기 위한 보조용 기구)와 고정구, 교체 부품, 지속 하중을 견뎌야 하는 부품, 성형 부품, 쓰레드, 소켓의 기능적 프로토타입, 고온을 견뎌야 하는 부품 등에 이상적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