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로봇|자동화

럭스로보-LG전자, AI와 로봇이 결합한 스마트 코딩 교육 인프라 구축위해 협력 

2023.01.26 편집부  |  CIO KR
럭스로보는 최근 LG 전자와 스마트 에듀 및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 활용 코딩 교육 커리큘럼 및 콘텐츠 개발 협력 ▲로봇과 모디플러스의 연동 어플리케이션 및 연계 콘텐츠 개발 ▲SW/AI 수업 로봇 교사 배치를 위한 교육 서비스 시스템 구축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학교 정규 교육 과정에서 코딩과 AI 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진데 비해 전문 코딩 강사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은 부족하다. 이로 인해 현재 학교 현장에서는 전문적이며 실질적인 코딩 교육 인프라에 대한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시점에 이뤄진 양사의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미래 주역들에게 AI와 로봇을 활용한 고도화된 코딩 교육 서비스를 교육현장에 빠르게 투입 및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럭스로보는 코딩교육은 물론 IT와 일반교과를 융합한(STEAM 교육) 미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플래그십 제품인 모디플러스(MODI Plus)는 자체 개발 마이크로OS 기반의 다양한 센서 모듈을 조합해 만지면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블록형 코딩 교구다. 카메라 모듈로 주변을 인식하는 소형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어 보거나 마이크 모듈로 음성을 수집해 음성인식 AI 콘텐츠들을 누구나 쉽게 실습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0월부터 LG 클로이 가이드봇(CLOi GuideBot)을 교육 목적으로 교육 현장에 공급했다. 이 로봇은 학생들은 로봇을 제어하는 앱을 만들어 로봇을 구동하거나 로봇 홈 화면을 원하는 대로 재구성해볼 수 있고,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이나 이미지 콘텐츠를 로봇 디스플레이에 상영하는 등 교육 활동에서 학생들의 참여와 흥미도를 높이는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활용한 실질적인 SW/AI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교육 산업 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에듀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 교육기술전시회 공동 참가 등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도 논의 중이다. 이를 위해 MODI와 LG 디바이스(LG 크롬북, 태블릿, 스마트TV, 전자칠판 등)를 결합, 코딩 교육 관련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공동 개발도 함께 앞두고 있다.

럭스로보 황상원 부대표는 “이번 LG전자와의 MOU 체결로 학교 정규 현장에 양질의 코딩과 AI 교육 콘텐츠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교육 현장까지 전문적인 코딩과 AI 교육의 발전 및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