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로봇|자동화

유아이패스코리아, 카이스트 MBA 과정에서 RPA 교육 진행

2020.04.29 편집부  |  CIO KR
유아이패스코리아(UiPath Korea)가 카이스트 MBA 과정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RPA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의는 카이스트 MBA 경영정보시스템(MIS) 수업의 수강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최근 다양한 기업에 도입되고 있는 RPA에 대해 이해하고, 기본적인 사용법을 교육하기 위해 진행됐다.

내용은 ▲RPA의 개요 및 개념(카이스트 경영대학 이병태 교수) ▲유아이패스 RPA 스튜디오X 활용 데모(유아이패스코리아 강민오 상무)로 구성됐다.



회사에 따르면 유아이패스 스튜디오 X(Studio X)는 기업의 실무자가 엑셀을 사용하는 것처럼 자신의 업무에 손쉽게 RPA를 적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솔루션으로, 개발자 리소스나 코딩 작업 없이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 강의에서는 약 1시간의 실습 시간동안 은행업무 보기, 특정 웹사이트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 보기 등 자신의 일상에 적용해볼 수 있는 간단한 프로세스를 스튜디오 X로 자동화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카이스트 경영대학 이병태 교수는 “RPA는 자신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업무 자체를 혁신할 수 있는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의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MBA 수강생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기술”이라며 “수강생들이 RPA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가장 쉽고 직관적인 유아이패스 플랫폼으로 강의를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유아이패스코리아 김동욱 지사장은 “유아이패스가 지향하는 ‘1인 1로봇’의 비전과 같이 RPA는 앞으로 모든 사람의 직장 생활에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RPA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과 커뮤니티, RPA 세션 등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