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CIO / 개발자 / 로봇|자동화 / 머신러닝|딥러닝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 훈련|교육

사회적 거리두기 동안 무료 온라인 기술 교육으로 실력 '업'··· 사이트 10선

2020.04.20 Sarah K. White  |  CIO
사회적 거리두기 중이거나 심지어 자가 격리 중일 때도 기술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길은 있다. 여기 10개의 무료 온라인 기술 교육 과정은 코비드-19 위기 동안 IT종사자가 자신의 기술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Getty Images Bank

코비드-19가 고용 환경을 흔들고 있다. 비필수 기술 근로자 대다수가 재택근무 중이고 다양한 산업 분야의 많은 근로자가 실업 상태에 있다. 그러나 전 세계에 격리 시설에서는 최신 기술을 익힐 기회를 제공한다.

집에서 자가 격리 기간을 보내는 방법을 찾고 있거나 코비드-19 이후 이직을 위해 이력서를 준비하고자 하는 경우 기술력과 지식을 넓히기 위해 굳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무료 온라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와 대학이 많이 있으며, 이를 통해 시장에서 인기 있는 기술을 익힐 수 있다.

다음은 자가 격리 중일 때 배울 수 있는 무료 기술 과정을 제공하는 10개의 온라인 교육 과정이다. 

코드아카데미
코드아카데미(Codeacademy)는 기본 과정과 모바일의 경우 제한된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초보자든 숙련된 기술 전문가든 상관없이 웹 개발, 프로그래밍, 데이터 과학, 디자인, 게임 개발 같은 주제와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SQL, C#, 스위프트(Swift) 같은 특정 언어 등 모든 기술 수준의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이는 이력서에 넣을 만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코딩하거나 작성하는 법을 배우는 완벽한 방법이다. 이밖에 데이터 분석 또는 파이썬으로 챗봇 구축, 페이저(Phaser)로 비디오 게임 만들기, 데이터 시각화, 웹사이트 구축 등 특정 기술에 중점을 둔 과정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다.

코세라
코세라(Coursera)가 완전 무료는 아니지만 사이트에서 1,400개가 넘는 무료 과정을 제공한다. 코비드-19 전염병에 대응하여 코세라는 여기에 100개의 무료 과정을 추가했다. 코세라 과정에서 다루는 주제와 도구에는 파이썬, 머신러닝, 데이터 과학,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웹 개발 등이 있다. 각 과정은 주문형 스트리밍 비디오 강의, 자습형 퀴즈 및 실습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또한 코세라 사용자 커뮤니티에 접근하여 피드백을 받고 질문할 수 있다. 코세라의 모든 교육 과정이 무료는 아니지만 일부 프로그램은 구글 IT지원 전문가 인증 과정 및 AWS 펀더멘탈 : 고잉 클라우드 네이티브(AWS Fundamentals : Going Cloud Native)를 포함하여 7일 무료 평가판을 제공한다. 그 후, 무료 구독 수준에서 제공되지 않는 프로그램에 접근하는 계정은 한 달에 미화 49달러부터 시작한다.

EdX
EdX는 비영리 단체, 학교, 기업이 개발한 대학 수준의 과정을 제공하는 대규모 개방형 온라인 과정(MOOC) 제공 업체다. EdX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며 MIT와 하버드 같은 대학의 수업 과정도 찾을 수 있다. 각 과정은 대화형 학습 연습, 비디오 자습서, 학생들이 연결하여 질문할 수 있는 온라인 포럼, 온라인 교과서로 구성된다. 과정을 마치면 인증서를 받게 된다. 일부 과정은 학교에 따라 대학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도 있다.

하버드 온라인 러닝
하버드 온라인 러닝(Harvard Online Learning)은 게임 개발, 인공지능, 웹 프로그래밍,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모바일 앱 개발, 컴퓨터 과학 기초를 포함한 무료 온라인 기술 과정을 제공한다. 과정은 자기 주도적이며 주당 6~9시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대부분 완료하는 데 5~13주가 걸린다. 프로그램은 하버드 대학교 교직원이 가르치며, 프로그램 완료가 확인되면 인증서를 받게 된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IT지식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동기 부여 학습자에게 훌륭한 옵션이다.

링크드인 학습
린다닷컴(Lynda.com)에서 링크드인 학습(Linkedin Learning)으로 바뀐 이 교육 과정은 인기 있는 기술 주제에 대한 과정을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프로그래밍 기술, CSS 교육, 웹 개발, 네트워킹 기본, 데이터 과학 기초 등과 같은 주제에 대한 과정을 탐색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 소프트웨어 또는 학습 경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태블로, 워드프레스(WordPress), 및 Excel과 같은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되는 과정을 찾을 수도 있다. 항상 무료는 아니지만 링크드인은 무료 월간 평가판을 제공하므로 검역소에 있는 동안 무료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런
마이크로소프트 런(Learn)은 특정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 대한 교육 및 인증을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과정은 애저, 코어 클라우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파워 BI 데스크톱,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만 제공된다. 각 자습형 학습 모듈에는 주제 소개, 주제에 대한 모든 관련 정보가 포함된 강의, 수강 완료 후 지식 점검이 포함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런은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 도구 및 소프트웨어에 대해 취득할 수 있는 인증을 제공하며 모두 무료다.

MIT 오픈코스웨어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는 모든 온라인 강의 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대학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학부 또는 대학원 과정에 대한 과정 자료를 찾을 수 있으므로 MIT 교육을 받기 위해 신청할 필요조차 없다. 대학은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디자인, 데이터 마이닝, 네트워킹, 인공지능 등과 같은 주제를 다루는 컴퓨터 과학 과정을 제공한다. 강의 노트, 프로젝트 및 예제, 과제, 강사 인사이트에 즉시 접근할 수 있으며 무료다.

플러럴사이트
플러럴사이트(Pluralsight)는 인기 있는 기술 기술에 대한 주문형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4월에 새로운 사용자에게 무료로 한 달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 및 사이버 보안, 빅데이터, 머신러닝 및 AI, IT 운영, 클라우드 컴퓨팅, 제조 및 디자인 등과 같은 주제에 대한 과정을 찾을 수 있다. 수업은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 소프트웨어 도구, 하드웨어를 다루며 마이크로소프트, VM웨어, 컴티아, 시스코 같은 여러 공급 업체를 통해 인증을 받는 데 도움이 되는 과정을 수강할 수도 있다. 무료 월 이후에도 멤버십을 유지하려면 월 29달러, 연간 299달러, 프리미엄 멤버십을 매년 449달러로 선택할 수 있다.

유다시티
유다시티(Udacity) 과정은 원래 무료가 아니지만, 코비드-19로 실직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나노 학위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집에서 일하거나 기술력을 향상하기 위해 여유 시간이 있거나 일이 없고 상황이 바뀌면서 구직 시장에 나설 준비가 되든 유다시티는 중요한 기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기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술 과정은 머신러닝,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디지털 마케팅 및 제품 관리를 포함한 주제를 다룬다. 일반 월 구독 비용은 399달러다. 

유데미
유데미(Udemy)는 1만 개가 넘는 기술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웹사이트이며 그중 1,000개가 무료다. 이 과정에서는 AWS, 데이터베이스 및 SQL 쿼리, 클라우드 컴퓨팅 소개와 같은 주제를 다룬다. 하둡, HTML5, CSS3, 세일즈포스, 태블로, RPA, 데브옵스, 리눅스 등을 포함하여 배울 수 있는 특정 기술과 도구를 찾을 수 있다. 배우고자 하는 거의 모든 기술 주제는 이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으며 선택할 수 있는 무료 과정이 많으므로 평생 교육을 예산 친화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