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머신러닝|딥러닝 /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데이터스택스, 머신러닝 서비스 회사 ‘카스카다’ 인수

2023.01.13 Anirban Ghoshal  |  InfoWorld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atabase-as-a-service; DBaaS) 기업 ‘데이터스택스(DataStax)’가 머신러닝 서비스 회사 ‘카스카다(Kaskada)’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가는 공개되지 않았다. 
 
ⓒGetty Images Bank

데이터스택스는 공식 성명문에서 카스카다 인수를 통해 서버리스 NoSQL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 아스트라DB(AstraDB), 아스트라 스트리밍(Astra Streaming) 등 자사 제품에 데이터 기반, 이벤트 기반, 실시간 머신러닝 기능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스트라DB는 아파치 카산드라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인수는 기업들이 내부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자 지능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시기에 이뤄졌다. 가트너 보고서는 오늘날 기업들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2022년까지 기업에서 개발되는 새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약 90%가 머신러닝 모델 또는 서비스를 포함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하지만 기업들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면서 확장 및 비용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일괄 추출, 변환, 로드(ETL) 등 기존 프로세스를 활용할 수 없고, [더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오히려 데이터 분석이 데이터 플랫폼에서 직접 이뤄지는 방식으로 구축돼야 한다. 

양사에 따르면 카스카다의 기술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카스카다 기술은 대량의 이벤트 데이터를 스트림으로 처리하거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도록 설계됐으며, 고유한 시간 기반 기능을 활용해 이벤트 시퀀스 또는 시간 경과에 따라 머신러닝 모델의 기능을 생성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진화하는 콘텐츠에 적응하고, 다양한 맥락을 기반으로 예측을 생성할 수 있다”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데이터스택스의 최고제품책임자 에드 아너프는 올해 말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따라 핵심 카스카다 기술을 릴리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머지않아 클라우드에서도 새 머신러닝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한편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기여해온 카스카다는 넥스트젠 벤처 파트너스(NextGen Venture Partners), 보이저 캐피털(Voyager Capital), 베세머 벤처 파트너스(Bessemer Venture Partners) 등의 벤처 캐피탈에서 미화 약 98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