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에이프리카, ‘2022년 AI 바우처,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2년 연속 참여

2022.01.04 편집부  |  CIO KR
에이프리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2년 AI 바우처,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2년 연속 참여한다고 1월 4일 밝혔다.



2020년부터 시작된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혁신에 도전하는 중소벤처기업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도록 지원한다. 올해부터 인공지능 산업 전반의 활용과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원대상을 중견기업까지 확대했다. 총 980억 원 규모 사업비로 기업당 지원금은 최대 3억 원이며, 중소기업은 20%, 중견기업은 30%의 자기부담금이 책정된다. 

회사에 따르면 에이프리카는 AI 서비스 빌더 ‘세렝게티’ 솔루션을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새롭게 등록했다. 세렝게티는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원클릭만으로 AI 서비스를 즉시 시작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이다.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관리자가 단일 웹 콘솔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사용자와 관리자는 역할(Role) 기반 권한을 부여받아 각 플랫폼에서 IT 서비스를 쉽게 전개·운영할 수 있다. 세렝게티는 현재 인천스타트업파크와 마인즈랩, 대전대학교 등에서 사용 중이다.

또 지난해 AI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공급했던 ‘치타’를 올해에도 제공한다. 치타는 AI 모델을 만들고 바로 API 형태로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머신러닝 개발 플랫폼이다. 수요기업은 자신들이 만든 AI 모델을 실제 서비스로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세렝게티와 연동해 전체 서비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AI 개발의 전반적인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난 해 첫 사업 이후 여러 중소벤처기업들이 아이디어 도출과 사업계획서 준비에 애로사항이 많았던 바, 에이프리카에서는 이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무료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수요기업으로 참여를 원할 경우, 에이프리카와 사업 참여를 협의하고 1월 25일까지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에이프리카 이규정 대표는 “최근 몇년간 머신러닝 플랫폼을 공급하면서 기업들의 궁극적인 목표가 만들어낸 모델을 서비스로 활용하는 것임을 알 수 있었다”라며, “치타를 통해 AI 모델을 개발하고, 세렝게티로 AI 서비스 배포를 지원해 기업의 AI 역량 강화를 돕겠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