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비즈니스|경제

코어에이아이-엔비디아, 대화형 AI 플랫폼 혁신 추진

2021.11.30 편집부  |  CIO KR
코어에이아이(www.kore.ai)가 엔비디아로부터 추가 투자를 받아 시리즈 C 펀딩 라운드를 연장하여 총 7,350만 달러를 확보했다고 3일 발표했다. 코어에이아이와 엔비디아는 기업을 위한 대화형 AI 기반 플랫폼 및 솔루션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코어에이아이는 고객 이탈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및 고객 센터 상담사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한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와 엔비디아의 대화형 AI프레임워크인 리바(Riva)가 통합된다. 리바는 음성 인식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10억 페이지 이상의 텍스트, 6만 시간 이상의 음성 데이터를 학습해 왔다. 코어에이아이와의 통합을 통해 엔비디아의 우수한 GPU 성능을 기반으로 고객의 음성 기반 문의에 정확하고, 신속한 응답 제공이 가능하다.

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코어에이아이는 NLP(자연어 처리) 기술에서 혁신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고, 엔비디아는 그동안 개발해 왔던 음성 데이터의 텍스트 전환, 자연어 구문 분석 및 텍스트의 음성 변환 등에 있어 혁신적인 발전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의 SaaS 또는 온프레미스(내부구축형) 솔루션은 기존에 지원해 왔던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Nuance 외에 엔비디아의 리바(Riva)를 추가하여 STT, TTS 엔진 선택 시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더불어 엔비디아의 우수한 GPU 성능으로 TCO(총 소유 비용)를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코어에이아이의 설립자이자 CEO인 라지 코네루는 “양사의 협력으로 고객과 상담원을 위한 고객 센터 경험을 최적화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코어에이아이는 시스템 기반부터 구축된 대화형 비서 및 기본 AI 기능을 활용한 솔루션을 대규모로 개발할 수 있는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시장을 선도하는 노코드 경험 최적화(XO) 플랫폼에 구축된 디지털 가상 직원을 통해 고객과 직원, 검색 및 고객 센터 상담사 경험을 최적화함으로써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포괄적인 대화형 AI 플랫폼은 고객이 이탈, 중단 및 수정을 포함한 정교한 다자간 대화를 쉽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금융 서비스 및 기술 총괄 매니저인 존 애슐리는 “코어에이아이와의 협력은 모든 기업이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인상적인 음성 품질을 갖춘 도메인 특화 및 실시간 대화 가능한 비서 지원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협력은 기업이 음성 인식, NLP 및 TTS 통합의 핵심 기술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