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애플리케이션

드림액션, AI 직무 분석 기반 채용 플랫폼 ‘드림탤런트’ 국내 출시

2021.10.28 편집부  |  CIO KR
인도네시아 스타트업 드림액션이 AI 직무 분석 기반 채용 플랫폼 ‘드림탤런트’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공지능을 온라인 심리 측정 테스트에 접목시켜 고안된 드림탤런트는 직무와 인재를 연결하는 인적자본개발 통합 플랫폼이다. 일자리 매칭 외에도 지원자와 직무 간의 업무 적성 적합도를 넘어 미래 성과 예측, 잠재성까지 분석할 수 있어 채용할 인재에 대해 다각도로 고려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올해 북미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Online 2021)에 인도네시아 창조경제관광부 선정의 인도네시아 대표 업체로 참가할 만큼 인도네시아에서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드림탤런트는 ‘5가지 성격특성(Big Five Personality)’ 이론을 기반으로 기업에서 필요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과학적 알고리즘을 통해 매칭한다. 드림액션의 자체적인 기술로 구현된 알고리즘은 90% 수준의 정확도를 나타내고 있어 사용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빅터 오스만 대표는 “우리 플랫폼의 가장 큰 경쟁력은 심리학을 근간으로 데이터와 기술력으로 개발된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구직자를 기업에 매칭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미래의 성과와 위험 요인까지 예측해 주는 기능을 실현 가능하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드림액션은 최근 국내 중소벤처기업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한 외국인 국내창업 지원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프로그램에 선정됐으며, 이를 계기로 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