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클라우드 / 통신|네트워크

주니퍼, 미스트 AI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에 개방형 ‘EVPN-VXLAN’ 지원 추가

2021.09.16 Brian Cheon  |  CIO KR
주니퍼 네트웍스가 개방형 캠퍼스 패브릭 관리 분야에 대한 공략을 강화한다. 회사는 고객사들이 네트워크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미스트 AI(Mist AI) 클라우드 기반 관리 플랫폼에 EVPN-VXLAN(Ethernet VPN-Virtual Extensible XLAN) 지원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EVPN-VXLAN은 물리적 네트워크를 가상 오버레이 네트워크와 분리함으로써, 통합된 레이어 2/레이어 3 연결성은 제공한다. 이 밖에도 프로그래밍 가능성, 자동화 및 네트워크 세분화와 같은 기능을 구현한다. 이 개방형 기술은 시스코, 아리스타, 아루바 등의 여러 네트워크 벤더들에 의해 다양한 형태로 지원되고 있다. 

주니퍼의 제프 아론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발표와 관련해 “오늘날의 캠퍼스 네트워크 상당수는 현대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지 않은 독점 기술과 복잡한 L2/L3 아키텍처를 활용하고 있다. 또 구성 및 관리, 규모의 문제로 인해 모바일 사용자 및 IoT 장치 등에 대해 민첩한 환경을 구현하기 어려운 성격을 가진다. EVPN-VXLAN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일반적인 개방형 표준이다”라고 블로그를 통해 설명했다. 

그는 이어 EVPN-VXLAN가 가진 다양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배포 및 관리가 복잡한 것이 문제였다며, 이러한 운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 바로 미스트라고 강조했다. 

주니퍼에 따르면 미스트 클라우드에 EVPN-VXLAN에 대한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수동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VPN-VXLAN 관리에 일반적으로 필요한 모든 수동 개입 없이 토폴로지를 선택하고 필요한 물리적 연결을 식별하고 올바른 기본 정책을 적용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론 부사장은 EVPN-VXLAN 지원 외에도 여러 주니퍼 솔루션의 핵심에 자리한 자연어 기반 엔진인 마비스(Marvis)의 기능이 고도화됐다고 전했다. 이 AI 기반 가상 네트워크 도우미는 이제 지속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유무선 클라이언트, 불량 케이블, 액세스 포인트(AP) 커버리지 홀, 불량 WAN 링크 및 불충분한 무선 주파수 용량을 감지하고 수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높은 대기 시간 및 지터와 같은 문제를 식별함으로써 마비스는 링크가 다운스트림에서 열악한 사용자 경험을 유발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무선 클라이언트, AP 및 스위치의 세부 정보를 사용해 마비스는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격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