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애플리케이션

CJ올리브네트웍스, 음성합성 기술 활용한 'AI 도슨트' 서비스 제공한다

2022.10.04 편집부  |  CIO KR
CJ올리브네트웍스가 갤러리BK와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이용한 AI 보이스 도슨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보이스 클로닝’은 AI 알고리즘에 의한 개인별 음성 분석 및 자동 생성이 가능한 음성합성 기술로, AI가 음성을 학습한 뒤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목소리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이 기술로 별도의 작업 없이 짧은 시간 안에 AI 스피커, 내레이션, ARS 등 다양한 형식의 목소리를 자동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편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7월 tvN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 방송에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도입해 제공하기도 했다.

서울 한남 및 이태원에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를 운영하는 갤러리BK는 유망한 현대 예술가의 전시 및 문화 아카데미 기획, 국내외 아트페어를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 예술적 실험성과 대중성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7월부터 CJ올리브네트웍스는 갤러리BK에서 개최하는 전시에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협력하고 있다. 첫 사례로 갤러리BK가 암호화폐거래소인 크립토닷컴과 함께한 원화 및 NFT 전시인 ‘비욘드 호라이즌(Beyond Horizon)’에 서문 및 일부 작품을 대상으로 AI 보이스도슨트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재는 이미주 작가(Everyday Gleaning) 전시 및 조해영 작가(Tinted Grey) 전시 서문을 CJ올리브네트웍스 기술을 적용해 AI 도슨트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전시는 10월 11일까지 갤러리BK 한남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향후 보이스 클로닝에 가상 얼굴 생성 기술인 페이스 제너레이션(Face Generation)을 융합해 다양한 페르소나의 버츄얼 휴먼 AI 도슨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