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애플리케이션

라이언로켓, 버추얼 페이스 앱 ‘베리미’ 오픈

2022.09.30 편집부  |  CIO KR
AI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은 가상 얼굴 앱 ‘베리미(VeryMe)’ 서비스를 베타 오픈한다고 밝혔다. 
 

베리미는 라이언로켓의 독자적인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제 사용자의 얼굴에 기반해 나만의 가상 얼굴을 만들어주는 앱 서비스다. 내 얼굴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 얼굴을 통해 ‘나’를 더 자유롭게 표현하고, ‘나다움’을 확장시킬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는 의미에서 ‘베리미’로 이름 지었다.

베리미를 이용하면 누구나 단 몇 초만에 자신과 다른 모습의 가상 얼굴을 만들고, 자유롭게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수 있다. 단순히 내 얼굴을 유명 가수, 배우 등 타인의 얼굴로 바꾸는 것이 아닌, 이용자 본연의 얼굴을 세상에 하나뿐인 버추얼 페이스로 변환해주는 ‘페이스 포밍’ 기능을 처음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며, 베타 오픈 기간 동안에는 이용자 모두 무료로 베리미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앱스토어에서 베리미 앱을 다운로드 후 접속한 뒤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면, 사진 속 얼굴과 베리미만의 고유 가상 얼굴 데이터가 합성된 다양한 버전의 가상 얼굴이 생성된다. 여러 후보군 중 원하는 ‘베리미 페이스’로 프로필을 생성한 후 사용자의 얼굴이 담긴 사진 또는 영상을 앱에 업로드하면, 최종 선택한 ‘베리미 페이스’로 자동 변환되는 방식이다.

버추얼 페이스 결과물은 이미지, 동영상 등 이용자가 원하는 파일 형태로 변환할 수 있다. 저작권을 가상 얼굴을 선택한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만큼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개인 SNS에서도 제한 없는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이용자 간의 버추얼 페이스가 유사하게 만들어지지 않도록 가상 얼굴 생성 과정에서 기존 다른 사용자가 보유한 베리미 페이스와 유사도가 높게 측정될 경우 사용할 수 없도록 설계해 차별성과 유일성까지 갖췄다.

‘본인’만의 얼굴을 촬영하고, 콘텐츠로 업로드 하는 것 또한 원칙이다. 타인의 얼굴정보를 무단 활용하는 것을 금지하며, 베타 버전을 거쳐 개인 디바이스와 이메일 인증 절차 등 검수 엔진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앞으로도 건강한 서비스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라이언로켓은 향후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AR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등 기술적 발전을 거듭해 나갈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