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마이크로소프트, 닷넷 6.0에서 ‘윈도우 폼’ 업데이트 

2021.11.24 Paul Krill  |  InfoWorld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윈도우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UI 프레임워크 ‘윈도우 폼(Window Forms)’의 런타임이 최신 ‘닷넷 6.0’ 릴리즈로 업데이트됐다. 한편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해 높은 DPI 및 확장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Getty Images

지난 11월 16일(현지 시각) 닷넷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높은 DPI 공간’을 통해 윈도우 폼 애플리케이션이 퍼모니터V2(PerMonitorV2) 모드를 지원하도록 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퍼모니터V2는 DPI를 변경할 때마다 애플리케이션이 이를 즉시 렌더링할 수 있는 DPI 인식 모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고르 벨리코로소프는 “퍼모니터V2 지원은 어려운 작업이었다. 안타깝게도 기대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하지만 약간의 진전도 있었다. 닷넷 6 릴리즈에서는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DPI 인식으로 컨트롤 생성을 제공하고,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퍼모니터V2의 ContainerControl 및 MDI 자식 윈도우에 적절한 크기 조정이 지원된다”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 닷넷 6.0에서 윈도우 폼의 변경사항 및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 개발 중에 런타임과 디자이너 간 구성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윈도우 폼 애플리케이션 부트스트랩이 간소화됐다. 

• 또 애플리케이션 부트스트랩에서 닷넷 6.0 버전의 비주얼 베이직(Visual Basic)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ApplyApplicationDefaults가 추가됐다. 이는 일반적인 비주얼 베이직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 전체 설정을 정의한다. MS빌드(MSBuild) 속성을 통해 구성된 기본 글꼴에 관한 디자이너 지원도 가까운 시일 내에 제공될 예정이다. 

• C#용 템플릿이 global using 지시문, 파일-범위 네임스페이스 및 nullable 참조 유형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됐다. 

• 접근성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 기술 지원이 개선됐다. 

• 누락된 디자이너 및 디자이너 관련 인프라 이식을 완료해 범용 디자이너 구축이 가능하다. 

ActionFunc<T>를 사용하고, 더 현대적이며 간결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Control.Invoke()Control.BeginInvoke() 메소드에 새로운 오버로드가 구현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