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타입스크립트 4.2 베타 공개··· 튜플 및 타입 별칭 개선

2021.01.18 Paul Krill  |  InfoWorld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월 12일(현지 시각) ‘타입스크립트 4.2’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타입스크립트(TypeScript)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에 타입을 추가하는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튜플 유형(Tuple Type) 및 타입 별칭(Type Aliases)과 관련된 개선사항을 지원한다. 최종 버전은 오는 2월 23일 출시될 예정이다. 
 
ⓒandy.brandon50 (CC BY-SA 2.0)

회사에 따르면 타입스크립트 4.2는 튜플 유형의 나머지 요소(rest elements)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확장한다. 이전 버전에서는 튜플 유형의 마지막 위치에 있는 나머지 요소만 허용했다. 하지만 이제 나머지 요소는 튜플 내의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나머지 요소 뒤에 는 다른 선택적 요소 또는 나머지 요소가 올 수 없으며, 튜플당 하나의 나머지 요소만 허용된다. 

이 밖에 타입스크립트 4.2의 변경 및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다. 

• 더 스마트한 ‘타입 별칭’ 보존을 통해 내부가 더 스마트해진다. 또한 다른 별칭의 인스턴스에 대한 타입 별칭을 추적하고 구분한다. 사용 방식에 따라 타입을 다시 인쇄(print back)할 수 있는 기능은 지나치게 큰 타입이 표시되지 않도록 방지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정보 및 서명 도움말에서 더 나은 .d.ts 파일 출력, 오류 메시지, 편집기 내 타입 표시로 변환될 수 있다. 

• 템플릿 문자열 표현식이 이제 항상 템플릿 리터럴 타입으로 시작한다. 문자열 리터럴 타입과 유사하게, 이러한 타입은 값 중 하나가 가변 변수에 할당되면 확장(widening)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사라지고 문자열로 바뀐다. 템플릿 리터럴 타입은 타입스크립트 4.1에서 도입됐다. 이 타입은 특정 문자열 패턴을 모델링할 수 있다.

in 연산자(in operator)에 더 엄격한 검사가 제공된다. 자바스크립트에서 in 연산자의 오른쪽에 비-개체 타입을 사용하면 런타임 오류가 발생한다. 타입스크립트 4.2는 설계 시에 이를 잡아낼 수 있다고 개발팀은 설명했다. 

• 생성자 서명에 abstract 제어자(modifier)를 지정할 수 있다. 

--explainFiles 플래그는 개발자로 하여금 프로그램에 파일이 있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선택적 속성과 문자열 색인 서명 간의 규칙이 완화됐다.
 
• 타입 인자는 더욱더 사양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구문 분석된다.
 
• in 연산자는 더 이상 오른쪽에 기본 타입을 허용하지 않는다. 

타입스크립트 4.2 베타 버전은 누겟(NuGet)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또는 NPM을 통해 아래의 명령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다. 
 
npm install typescript@beta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