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스토리지

퀀텀, 하이퍼스케일 테이프 스토리지 ‘스칼라 i6H’ 발표

2022.03.10 편집부  |  CIO KR
퀀텀코리아가 하이퍼스케일 아카이브 환경을 위한 유연한 확장성과 강력한 성능을 함께 제공하는 새로운 테이프 스토리지 시스템 ‘스칼라 i6H(Scalar i6H)’를 3월 10일 발표했다.
 

하이퍼스케일(Hyperscale)은 빅데이터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 용도로 컴퓨팅에서 이루어지는 대규모 확장에 관한 모든 것으로, 하이퍼스케일 인프라는 높은 수준의 성능과 처리량, 내구성이 요구되고 수평적 확장으로 내결함성 및 고가용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돼야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스칼라 i6H’는 하이퍼스케일 관련 기업들과 협력해 설계한 모듈식 테이프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려는 웹 스케일(Web-scale) 기업 및 일반 기업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스칼라 i6H는 테이프 사용편의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제품으로, 동급 최고의 스토리지 밀도를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 제품은 랙에 완전히 조립된 형태로 제공될 수도 있고, 모든 구성요소를 고객 맞춤형으로 조합하거나 교체할 수 있으며, 테이프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들도 대규모 환경에서 여러 시스템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스칼라 i6H는 랜섬웨어 피해를 복구하는 사이버 복원력이 우수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스칼라 랜섬 블록(Scalar Ransom Block)’ 등의 고유한 안티-랜섬웨어 기능도 제공한다. 퀀텀은 스칼라 i6H 발표를 통해 데이터 아카이빙, 콜드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를 위한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관리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칼라 i6H는 고밀도 저장장치, 사용 편의성 및 다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해 기업들의 하이퍼스케일 요구사항을 해결한다. 스칼라 i6H 시스템은 한 번에 하나의 랙에 설치돼, 아카이브 증가에 따라 새로운 테이프 용량을 더 쉽고 빠르게 확장 구축할 수 있다. 퀀텀 RAIL(Quantum 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Libraries) 아키텍처는 대규모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모듈식 방식을 제공한다. 

퀀텀의 2차 스토리지 총괄 브루노 홀드 부사장은 “퀀텀은 수년 전부터 하이퍼스케일 시장에서 기술적, 상업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테이프 솔루션을 개발해왔다”라며, “스칼라 i6H는 퀀텀 RAIL 아키텍처의 일부로, 하이퍼스케일 아카이브 환경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된 최신 세대의 테이프 라이브러리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