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팀즈, SAP 솔루션과 통합된다"··· MS-SAP, 파트너십 확대

2021.01.25 박예신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MS) 팀즈가 SAP의 여러 지능형 솔루션에 통합될 예정이다. 수년 전 양사가 고객사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맺었던 파트너십을 협업툴 분야로도 확장한다는 설명이다.

MS는 22일(현지시간) 웹사이트를 통해 “업무가 점차 가상화되는 가운데 협업, 미팅, 소통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팀즈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졌다”라며 “이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MS와 SAP는 팀즈와 SAP 솔루션 간의 통합을 도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Microsoft


구체적으로는 MS의 협업툴 팀즈가 SAP의 기업용 ERP인 S/4HANA, SaaS 기반 HR 솔루션인 석세스 팩터스(SuccessFactors), 고객경험 관리 플랫폼인 SAP 커스터머 익스피리언스(Customer Experience)에 통합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MS는 “(팀즈와 SAP 솔루션을 통함함으로써) 직원의 생산성과 업무 참여율을 높이고, 조직 전체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라며 이번 통합 계획의 의의를 밝혔다. 또 이번 통합 작업은 2021년 중반쯤 마무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수년전부터 솔루션 통합을 모색해왔다. 2019년에는 클라우드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SAP의 S/4HANA 및 클라우드 플랫폼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기반에서 MS 애저 기반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복잡성과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사티아 나델라 MS CEO는 “디지털 전환 사례가 오늘날처럼 시급한 적이 없었다"라며 "SAP의 솔루션을 MS 애저에 이어 팀즈와도 통합시킴으로써 향후 더욱 많은 고객사들이 클라우드의 혜택을 누리고 혁신을 도모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리스티안 클라인 SAP CEO는 "양사의 솔루션 통합을 통해 (고객사의) 협업을 한 단계 증진하고, 일의 미래를 주도함으로써 고객사의 성공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