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자동차

이글루코퍼레이션, 자율주행 보안 특허 취득

2022.08.09 편집부  |  CIO KR
이글루코퍼레이션(www.igloo.co.kr)은 자율협력주행 도로인프라의 보안성을 높이는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 적용을 통해, 고도화된 자율주행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자율협력주행 도로인프라는 자율주행 차량이 다른 차량 및 관련 시스템과 상호 통신하며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통신 시설, 정밀 지도, 현장 센서 등이 긴밀히 연결된 국가 기반시설이다. 보안 위협 발생 시 탑승자와 보행자, 교통 물류 인프라에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방대한 자율협력주행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수집·분석을 토대로 보안 위협을 정확히 탐지할 수 있는 기술이 요구된다.

이번에 이글루코퍼레이션이 획득한 특허는 자율주행에 특화된 데이터 추출 및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자율협력주행 도로인프라를 노리는 보안 위협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탐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된 트래픽을 라우팅 처리해 맥락(context) 기반 데이터 모델을 구축하고, 가용성, 무결성, 기밀성 및 인증과 관련된 국내외 보안 위협 별 탐지 정책으로 데이터를 상관분석하는 방식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C-ITS, 현장 인프라 및 중앙시스템을 둘러싼 보안 위협 탐지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본 특허 적용을 통해, 자율협력주행 도로인프라의 보안성을 한 단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통한 기존의 데이터 수집 시에는 통신 암호화로 인해 정확한 정보를 신속히 수집할 수 없었던 어려움을 해결하고, 위협이 아니지만 위협이라고 판단하는 오탐(False positive) 발생률을 낮춰 고위험군 경보 처리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글루코퍼레이션 이득춘 대표는 “자율주행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선진화된 보안관제 정보 수집 및 분석에 기반한 안전한 자율주행 보안관제 체계 구축”이라며, “자율주행 보안 데이터의 품질 및 수집 용이성, 경보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이번 특허 기술 적용을 통해, 날로 지능화되는 자율주행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