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훈련|교육

테스트웍스, 베트남 비영리단체 ‘WLC’와 업무 협약…5년간 무료 IT 교육 제공

2022.09.07 편집부  |  CIO KR
테스트웍스(www.testworks.co.kr)는 베트남 비영리 단체인 WLC(Will to Live Center, https://en.nghilucsong.net/)와 협약을 맺고, 베트남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년간 무료 IT 교육을 실시하고 취업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와 WLC는 지난 8월 26일에 베트남의 장애인, 여성, 청년 실업자 등에게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코딩과 관련된 무료 IT 교육을 실시하고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포용적 고용을 실천하자는 뜻을 담아 MOU을 체결하고, 9월 7일에 베트남 WLC에서 개원식을 진행했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분야 소셜벤처기업으로, 국내 취약계층에 대한 IT 교육 및 포용적 고용을 실천하고 있으며, WLC는 하노이에 위치한 장애인 직무교육 기관으로서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테스트웍스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Inclusive Business Solution, IBS) 사업 수행 기업으로 선정돼 추진한다. 이에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진행되며, 2022년 9월 7일 ‘테스트웍스 베트남 AI 교육센터’를 개소하고 현지 취약계층 25명을 대상으로 1기 교육을 실시한다.

테스트웍스는 올해 안에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교육사업을 통해 양성된 우수 인재를 직접 고용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인공지능 데이터 및 검증 전문 기업으로서 성장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테스트웍스는 AI 데이터 가공 과정, 포토샵 및 SW 코딩, AI 특강을 포함한 AI 직무 특화 과정 훈련생 교육을 위해 강사를 파견하고, AI 교육센터 및 현지 법인을 운영한다. 또한 테스트웍스는 데이터 라벨링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강사 양성과 수료생의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베트남 WLC는 교육장을 제공하고, 교육생 모집 및 관리를 지원한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코로나19로 지연되었던 글로벌 진출의 첫 단추를 베트남 하노이 지사 설립과 교육사업으로 시작한다”며, “장애인 대상 IT 교육 전문 기관인 WLC와 업무 협약을 통해, 교육을 시작으로 채용까지 연계할 계획이며, 테스트웍스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이념이 베트남에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