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랜섬웨어 / 스토리지

IBM, 스토리지용 랜셈웨어 대응 기술 ‘세이프가디드 카피’ 발표

2021.07.26 Brian Cheon  |  CIO KR
랜섬웨어 공격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IBM이 ‘세이프가디드 카피’(Safeguarded Copy)라는 이름의 새 안티 랜섬웨어 기술을 발표했다. 회사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인 플래시시스템(FlashSystem) 라인업 및 온프레미스 스토리지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Image Credit : Getty Images Bank


세이프가디드 카피의 동작 원리는 간단한다. 날짜에 따른 스냅샷을 자동으로 생성해 안전하게 저장하는 것이다. 즉 권한이 없는 사용자가 접근하거나 변경할 수 없도록 함으로써 랜섬웨어 공격에 대응한다. 스냅샷 데이터는 별도의 복구 볼륨에 복구된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다. 

세이프가디드 카피는 IBM의 모든 플래시시스템뿐 아니라, IBM 스펙트럼 버추얼라이즈 포 퍼블릭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에 포함된다. 참고로 스펙트럼 버추얼라이즈는 IBM 클라우드와 AWS를 지원한다. 

IBM 스토리지 제너럴 매니저 데니스 케넬리는 “랜섬웨어와 기타 악성코드로부터 보호하려면 자동화된 보호와 신속한 복구라는 두 가지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라며, 이것이 세이프가디드 카피를 IBM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폭넓게 적용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IBM은 또 세이프가디드 카피가 회사의 시큐리티 큐레이다 보안 소프트웨어와 통합될 수 있다며, 큐레이다가 침입을 감지하면 세이프가디드 카피가 긴급 스냅샷을 생성하는 시나리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