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티맥스티베로, ‘하이퍼SQL’로 오픈소스 DBMS 시장 진출

2022.04.20 편집부  |  CIO KR
티맥스티베로는 오픈소스 DBMS 솔루션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을 기반으로 한 DBMS ‘하이퍼SQL for 포스트그레SQL(HyperSQL for PostgreSQL)’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티맥스티베로에 따르면 하이퍼SQL은 티맥스티베로의 상용 DBMS 기술력과 기술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픈소스 DBMS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DBMS 서비스·플랫폼이다. 다양한 오픈소스 DBMS 중 개발자 친화력이 높고 25년 이상의 탄탄한 커뮤니티를 가진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한 버전을 가장 먼저 출시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현재 KT클라우드, NHN 클라우드 등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CSP)의 마켓플레이스에 등록을 완료했으며, 4월 말 가비아 및 카카오 i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하이퍼SQL을 만날 수 있다.

티맥스티베로는 하이퍼SQL을 통해 오픈소스 DBMS가 가진 보안 및 기술지원 서비스 취약 문제, 모니터링 및 운영 관리 기능 부족 문제 등을 해결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상용 DBMS인 ‘티베로’를 통해 20여 년간 데이터 솔루션 노하우와 전환 컨설팅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지원 체계를 쌓아왔다고 한다. 오픈소스의 확장성·비용 절감성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업체 측은 하이퍼SQL 고객이 오픈소스 업그레이드 패치를 지원받아 간편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연구소를 포함한 전문 기술지원 조직의 유지보수 서비스로 실시간 이슈 해결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티맥스티베로는 데이터베이스 통합 솔루션 ‘프로싱크(Prosync)’와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 및 모니터링 솔루션 ‘시스마스터(Sysmaster)’를 하이퍼SQL 버전으로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퍼SQL을 필두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행정, 공공기관 정보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참여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다양한 정부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등이 관리하는 IT 시스템을 100%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 및 통합할 수 있게 지원하고자 한다. 업무 중요도 및 데이터 규모에 따라 하이퍼SQL 뿐 아니라 티베로도 함께 제공하며 업무 종류에 최적화된 DBMS 환경을 제안한다.

티맥스티베로 장영환 부회장은 “하이퍼SQL은 티맥스티베로가 본격적으로 오픈소스 DBMS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클라우드와 오픈소스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데이터 경제 시대를 맞이하며 하이퍼SQL과 티베로의 자유로운 조합을 통해 다양한 공공, 민간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