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애플리케이션

다쏘시스템-시높시스, 차량용 통합 조명 설계 플랫폼 개발에 협력

2021.11.23 편집부  |  CIO KR
다쏘시스템이 더 안전하고 스마트한 차량개발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시높시스의 광학 설계 솔루션을 통합하는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의 버추얼 트윈 및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소프트웨어와 폭넓은 광학 설계 도구를 통합함으로써, 차량 조명을 위한 통합적 설계 포트폴리오 제작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시높시스 광학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설계자들은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이용해 폭넓은 운전 경험을 정의하고 시뮬레이션 및 검증할 수 있는 다분야 개발 프로세스의 이점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시높시스 소프트웨어의 통합으로 시장에 제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안전성, 차별화된 조명 스타일을 탑재한 차량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설계자들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협업 가능한 버추얼 환경을 통해 제품 팀과 함께 협력하는 혁신이 가능하다.

다쏘시스템의 카티아 CEO 올리비에 사팡은 “조명은 점점 지능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과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핵심요소”라며, “시높시스와의 강화된 파트너십은 차량제조업체와 부품업체들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내에서 기능적 요건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지능형 주행 시스템을 위한 조명과 센서를 정의, 테스트할 수 있는 업계 첫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은 시높시스 옵티컬 솔루션 그룹(Synopsys Optical Solutions Group)과 이미 협력중인 카티아(CATIA) 파트너십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전반으로 확장해 가변형 전조등(AFS), 카메라, 라이다(LiDAR) 및 다양한 센서들을 포함, 최신 조명 및 광학 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관련 기술들은 자동차가 운전 중 위험을 감지하고, 운전자가 안전하게 도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사용자들은 이제 플랫폼 내에서 시높시스의 루시드쉐이프, 라이트툴즈, 코드 V를 사용할 수 있으며, LED 픽셀 조명, 레이저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차량 조명 기술 및 센서 모델링에 있어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나아가 3D익스피리언스플랫폼 내에서 차량 구동 시스템의 가상 배치 및 테스트를 포함해 지능형 자동차의 전체 가치 사슬을 설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시높시스의 광학 소프트웨어의 통합으로 항공우주, 생명과학, 산업장비, 하이테크,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도 광학 설계 플랫폼의 적용 범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