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웨어러블

가민, 다이빙용 스마트워치 ‘디센트 G1’ 시리즈 출시

2022.04.14 편집부  |  CIO KR
가민(www.garmin.co.kr)이 스마트워치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일리 다이브 컴퓨터 ‘디센트 G1(Descent G1)’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센트 G1 시리즈는 45㎜ 워치케이스, 사파이어 렌즈, 그리고 태양광 아래서도 높은 가독성을 제공하는 반투과 메모리 인 픽셀(MIP) 디스플레이로 구성됐다. 10ATM(100m) 방수 등급에 누수 방지 유도 버튼을 탑재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엔지니어링 표준 EN13319 다이빙 규정 준수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디센트 G1 시리즈는 수심 및 수온, 다이빙 시간, NDL/TTS, 상승/하강 속도, 가스 혼합률, PO2, N2 로딩, 감압 및 정지 정보와 같은 다이빙용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싱글 및 멀티 가스, 게이지, 무호흡, 무감압 한계 시간을 연장시켜주는 재호흡기(CCR) 모드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레크레이셔널 다이빙, 테크니컬 다이빙, 프리다이빙 등으로 사용자가 선호하는 다이빙 액티비티에 맞춰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 

또 3축 디지털 나침반과 멀티 GNSS 위성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입수 및 출수 지점을 표시하며, ‘가민 다이브(Garmin Dive)’ 앱으로 다이빙 데이터를 기록해 확인할 수 있다고 가민이 설명했다. 

특히, 가민에 따르면 디센트 G1 시리즈는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탑재하여 일상용 스마트워치로 쓸 수도 있다. 수영 및 등산, 사이클링, 서핑과 같은 스포츠 앱을 내장했으며, 서핑의 경우 ‘서프라인 위젯(Surfline Widget)’을 활용해 파도 높이, 바람, 서핑 스팟의 평점 등을 시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빠른 교체가 가능한 퀵핏(QuickFit) 시스템으로 두꺼운 잠수복에는 길이가 긴 밴드를, 평상시에는 일반 밴드로 간편하게 시곗줄 교체가 가능하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가민 커넥트 IQ스토어에서 원하는 시계 화면, 데이터 필드, 앱 및 위젯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한다. 

가민에 따르면 디센트 G1 시리즈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3주, 다이빙 모드에서 최대 2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태양광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디센트 G1 솔라(Descent G1 Solar)’ 모델은 스마트워치 모드로 최대 4개월 연속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디센트 G1 시리즈는 가민코리아 온·오프라인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센트 G1, 디센트 G1 솔라의 각각 권장 소비자가격은 은 74만 9,000원, 84만 9,000원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