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2026년까지 인간 증강 시장 연평균 성장률
21
%
자료 제목 :
2026년까지 전 세계 인간 증강 시장 예측
Human Augmentation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6
자료 출처 :
MarketsandMarkets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2년 03월 04일

AR|VR / 라이프 / 애플리케이션 / 웨어러블 / 의료|의학

'인간 증강' 시장, 2026년까지 연간 21% 성장 <마켓앤마켓>

2022.03.04 김달훈  |  CIO KR
인간 증강(Human Augmentation) 시장 규모가 2026년까지 연간 21% 성장한다는 전망이다. 2021년 1,317억 달러이던 시장 규모는 2026년 3,41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됐다. 의료 분야의 웨어러블 인간 증강 장치에 대한 수요 증가, AI 기반 웨어러블 장치의 출현 및 고속 처리 칩셋의 가용성 확대, 센서의 소형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의 사용 및 나노 기술의 진화 등이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이다.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이 '2026년까지 전 세계 인간 증강 시장 예측(Human Augmentation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6)'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인간증강 시장을 제품 유형(웨어러블, 가상 현실 장치, 증강 현실 장치, 외골격, 지능형 가상 비서), 기능(착용, 미착용), 애플리케이션, 지역으로 구분해 조사 분석을 진행했다.


인간 증강 시장 규모가 2021년 1,317억 달러에서 2026년 3,412억 달러로 연간 21% 성장할 전망이다. 마켓앤마켓은 인체에 착용하지 않는 인간 증강 제품의 성장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자료 : MarketsandMarkets)

인간 증강은 사람의 신체나 인지 능력을 보완 또는 강화하는 기술로, 전자, 기계, 생명 공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부족한 근력을 보완하거나 환자의 재활을 돕는 신체 증강과, 음성 비서처럼 조작 방법이나 단순 작업을 개선하는 인지 증강 분야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웨어러블 장치를 활용한 의료, 산업, 군사 분야에서의 연구가 활발하고, 이 중에서도 의료 분야에서의 웨어러블 장치 수요가 높은 의료 부문이 인간 증강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서는 예상했다. 인간 증강 장치를 통해 육체적 스트레스 극복과 신체 또는 심리적 능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이나 운동 과정에서의 신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웨어러블 장치 수요 증가가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으로, 소형화되고 성능이 향상된 센서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촉진할 것으로 보고서는 분석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센서가 의복, 모자, 팔찌, 양말, 신발, 안경 등 의류나 액세서리에 통합될 것으로 전망했다.

소비자, 광고, 의료,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 기타로 구분한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는 소비자 부문이 인간 증강 시장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피트니스 추적 및 건강 모니터링을 위한 웨어러블 장치 수요 증가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응용프로그램을 위한 증강 및 가상현실 수요가 시장 성장을 주도할 전망이다.

아울러 입거나 몸에 착용하는 장치 보다는 착용하지 않는(Non-body-worn) 인간 증강 장치의 연간 성장률이 예측 기간 동안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장치용 몰입형 콘텐츠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신체에 착용하지 않는 제품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기 때문이다.

인간 증강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삼성전자, 구글(Google), 엑소 바이오닉스(Ekso Bionics), 뷰직스 코퍼레이션(Vuzix Corporation), 가민(Garmin), 퍼슬 그룹(Fossil Group), 카시오(Casio), 매직 리프(Magic Leap), 리워크 로보틱스(ReWalk Robotics, 사이버다인(CYBERDYNE) 등이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