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웨어러블

유블럭스, 위치추적 플랫폼 ‘유블럭스 M10’ 발표

2020.11.06 편집부  |  CIO KR
유블럭스가 초저전력 고성능 위치추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위치추적(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GNSS) 플랫폼 ‘유블럭스(u-blox) M10’을 발표했다. 

유블럭스 기술 기반으로 설계된 유블럭스 M10은 스포츠용 스마트워치나 자산 및 목축용 추적기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초소형 사이즈와 매우 긴 배터리 수명을 통해 새로운 수준의 위치추적 성능을 가지고 했다. 
 

회사에 따르면 새로운 유블럭스 M10 위치추적 플랫폼은 도심의 밀집된 빌딩 숲과 같은 환경에서도 최대 4가지의 GNSS 위성들을 동시에 추적해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다.

이 수신기의 수퍼-S 기술은 위성 신호가 약해도 위치 신호를 배경 소음과 구별해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포착하는 것을 지원한다. 또한 RF 감도가 높아 소형 안테나로도 잘 작동하기 때문에 컴팩트한 제품 설계에 적합하다.  

유블럭스 M10은 연속 추적 모드일 때 12mW의 전력을 소모하도록 설계됐는데, 이는 기존에 미터급 정확도를 제공하던 유블럭스 GNSS 기술보다 5배 더 적은 수준이라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또한 유블럭스 M10은 강화된 RF 감도 덕분에 플랫폼 초기화 시 위치 파악에 걸리는 시간이 짧아져, 시스템의 전력 소모를 더욱 줄인다. 여기에, 향상된 수퍼-E 모드로 전환하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 늘릴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새로운 GNSS 플랫폼은 위치추적을 가속화하고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블럭스의 안정된 A-GNSS(assisted GNSS) 서비스인 ‘어시스트나우(AssistNow)’를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지원 수준에 따라 무료 또는 월간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다.

유블럭스 플랫폼은 유블럭스의 탄탄한 GNSS 수신기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미가공GNSS 데이터 분석을 통한 스푸핑 신호 검출 기술, 방해 전파 감지 및 대응, 대역 내 RF 간섭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임베디드 필터 등 검증된 기술들을 통합하고 있다.

유블럭스 M10 위치추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제품은 MAX-M10S GNSS 모듈과 UBX-M10050 GNSS 칩셋으로, 현재 두 제품 모두 샘플 공급이 가능하다. 새롭게 설계된 u-센터 GNSS 평가 소프트웨어를 활용을 통해 사용자는 새로운 유블럭스 M10 플랫폼을 적용한 제품 설계 작업을 더욱 강화 및 간소화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